‘T로밍 데이터무제한 OnePass’ 144개국에서 일 9천원에 이용

SK텔레콤 고객이 인천공항 로밍센터에서 ‘T로밍 데이터무제한 OnePass’ 상품 설명을 듣고 있다. 전세계 144개국에서 국내 최저 일 9천원(부가세 별도)으로 무제한 데이터로밍을 이용할 수 있는 ‘T로밍 데이터무제한 OnePass’는 출시 4년 만에 누적 이용자수가 500만 명을 돌파했다.
SK텔레콤 고객이 인천공항 로밍센터에서 ‘T로밍 데이터무제한 OnePass’ 상품 설명을 듣고 있다. 전세계 144개국에서 국내 최저 일 9천원(부가세 별도)으로 무제한 데이터로밍을 이용할 수 있는 ‘T로밍 데이터무제한 OnePass’는 출시 4년 만에 누적 이용자수가 500만 명을 돌파했다.

[현대경제신문 차종혁 기자] SK텔레콤이 Facebook을 통해 857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고객들은 ‘해외에서 데이터 로밍이 가장 필요한 순간’으로 길 찾기(50.7%), 가족/지인과 연락(23.6%)을 꼽았다. 길 찾기와 모바일 메신저, SNS 활용뿐 아니라 맛집 검색, 교통편 조회, 날씨 조회 등 데이터로밍으로 편리하게 해외여행을 즐기는 고객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장동현, www.sktelecom.com)은 전세계 144개국에서 국내 최저 일 9천원(부가세 별도)에 데이터로밍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T로밍 데이터무제한 OnePass’의 누적 이용자수가 출시 4년 만에 5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SK텔레콤은 2011년 6월 업계 최초로 여러 나라에서 데이터로밍 무제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T로밍 데이터무제한 OnePass’를 출시했다. 출시 당시 이용 고객은 월 4천 명 수준이었으나 2015년 현재 월 20만 명 이상으로 약 50배 증가했다.

고객의 일 평균 데이터 사용량은 4년만에 약 2배 증가한 약 60MB에 달했다. 60MB의 데이터를 ‘T로밍 데이터무제한 One Pass’로 이용하면, 무한 데이터 로밍을 신청하지 않은 경우에 비해 약 98%의 요금 절감 효과를 누리게 된다.

SK텔레콤이 ‘T로밍 데이터무제한 OnePass’ 고객 약 1천 명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90% 이상의 고객이 서비스 수준에 매우 만족하며 재사용 의사를 밝혔다.

고객들은 한 번만 가입하면 해외에 나갈 때마다 자동으로 서비스가 적용되고 실제로 데이터를 쓴 날만 과금되는 점, 국내 최초로 일 과금 기준을 해외 현지 수도 시각으로 적용하여 직관적으로 로밍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SK텔레콤은 고객들이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로 경제적인 로밍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T로밍 데이터 무제한 OnePass’에 기반한 다양한 데이터로밍 무제한 요금제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먼저 SK텔레콤은 서비스 시작 시간과 이용기간을 설정할 수 있는 ‘T로밍 데이터무제한 OnePass 기간형’과 데이터로밍 무제한뿐 아니라 음성로밍도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T로밍 OnePass 프리미엄’ 등을 출시하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SK텔레콤은 해외 여행 중 모바일 메신저/SNS/소용량 콘텐츠 이용 비중이 높은 만24세 이하의 고객과 만 65세 이상의 실버 여행객을 대상으로 일 5천원(부가세 별도)의 ‘T로밍 팅 플러스/실버 무한톡’(200Kbps 이하 속도로 제공) 요금제를 선보였다.

더불어 SK텔레콤은 해외여행을 떠나는 지인 및 가족에게 데이터로밍 서비스를 선물할 수 있는 ‘T로밍 카드’ 7종을 선보였다. ‘T로밍 카드’는 ‘T로밍 데이터무제한 OnePass’를 이용할 수 있는 쿠폰번호를 담은 실물 카드로, 온라인/모바일 T월드, T멤버십 온라인 몰 ‘초콜릿’과 공항 T로밍센터에서 구입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T로밍 데이터무제한 OnePass’ 누적 이용자 500만 명 돌파 기념으로 25일부터 7월 24일까지 고객이 원하는 사진과 메시지로 나만의 T로밍카드를 제작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및 SK텔레콤 로밍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T로밍 홈페이지(http://www.tworld.co.kr/roaming)에서 확인할 수 있다.

SK텔레콤 임봉호 상품마케팅본부장은 “최근 고객들은 해외 여행 전, ’T로밍 데이터무제한 OnePass’ 가입을 필수로 꼽는 것은 물론, 서비스 만족도 및 재이용 비율도 상당히 높다“면서 “전세계 어디에 가더라도 국내와 다름 없는 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