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회선에 고정IP, 유동IP를 필요한 만큼 추가하는 옵션형 서비스

[현대경제신문 차종혁 기자] KT가 맞춤형 인터넷 환경을 제공하는 ‘올레 인터넷 오피스IP팩’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오피스IP팩’은 사무실 인터넷 회선에 필요한 만큼의 고정IP와 유동IP를 추가해 사용하는 ‘옵션형 부가서비스’다. 50인 이하의 종업원을 둔 사업장이 주요 이용층이다. 사업자로 등록되지 않은 개인도 가입할 수 있다.

기존 ‘오피스용 인터넷’ 상품의 경우, 인터넷 회선과 제공되는 IP 유형과 개수가 묶음상품으로 정해져 있다. 그래서 사무실 마다 다른 인터넷 환경을 구축하는데 어려움이 많았다.

반면, ‘오피스IP팩’은 인터넷 회선과 별도로, 고정IP와 유동IP의 수량을 자유롭게 선택한다. 때문에 사업장 특성에 맞는 최적의 인터넷 환경 구축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웹서버, CCTV 운영 등으로 고정IP가 필요한 경우, 기존에 사용하는 인터넷 상품에 고정IP만 추가하면 된다. 또, 여러 대의 PC에서 안정적인 인터넷을 이용하고 싶다면 유동IP를 필요한 수만큼 더하면 된다.

더불어 KT가 내놓은 오피스IP팩은 통신 3사 중 유일하게 ‘기가 인터넷’과 함께 이용할 수 있어 최고의 속도와 유연한 IP 구성이 가능하다. ‘오피스IP팩’의 고정IP(월 4만원)와 유동IP(3만 5,000원)는 각각 최대 5개의 IP를 이용(약정 3년)할 수 있다. 인터넷이 모바일, TV 등과 결합돼 있으면 월 5,000원이 추가 할인된다.

KT는 ‘올레 인터넷 오피스IP팩’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가입 혜택을 제공한다. 올해 말까지 ‘오피스IP팩’ 가입 고객은 ▲가입 설치비 10만원 면제(3년 결합 약정 시)와 ▲최초 IP 추가 시 단말 30대까지 추가 이용 가능 ▲L2 스위치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KT 인터넷사업담당 이성환 상무는 “올레 인터넷 오피스IP팩은 중소 규모의 사업장을 운영하는 고객들의 니즈가 적극 반영된 상품”이라며 “기존 인터넷 결합 혜택이 유지돼 기존 오피스 상품 대비 체감 할인 혜택은 훨씬 커졌다”고 밝혔다.

한편, 중소사업자 전용 고객센터(1577-4466)에서 통신환경 상담 및 ‘오피스IP팩’ 가입을 할 수 있다. 올레닷컴(www.olleh.com)과 KT 각 지사에서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