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경제신문 최홍기 기자] 용산 화상도박장추방대책위원회와 서울지역 교육시민단체들은 ‘용산 화상경마도박장(렛츠런CCC용산)’ 개장은 절대 허용할 수 없다고 27일 밝혔다.

대책위 등 시민단체들은 이날 기자회견을 갖고 학교 주변의 교육환경을 훼손하려는 박근혜 정부의 관광진흥법 개정안을 비판하고 학교앞 관광호텔과 함께 화상경마도박장의 입점을 반대했다.

이들은 정부가 관광진흥법으로 일자리 창출을 달성하겠다고 했지만 정작 국내 호텔 객실점유율은 하락세를 보이고 있고 일자리 역시 저임금과 일용직 일자리이기 때문에 도움이 안된다고 주장했다.

특히 지상 18층과 지하 7층 규모의 화상경마도박장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와 함께 이들로 인한 폭력행위와 주차난 등 부작용을 주장했다.

학교 앞 235m에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의 경마도박장이 교육환경에 좋을 일이 없다는 것이다.

이어 시민단체들은 교육환경 보호는 양보할 수 없는 가치라며 정부의 무분별한 규제완화정책을 규탄했다.

여기에 마사회가 매출 확대를 목표로 도박장 내에 키즈 카페와 청소년을 위한 인성 교육 등을 운영하며 도박장으로 유인하려는 술책까지 벌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현재 용산 지역주민과 학부모,교사 등은 이번 도박장 개장 저지를 위해 2년 넘게 투쟁 중이다.

대책위 관계자는 “도박장 근처에는 성신여자중학교와 고등학교, 600미터 떨어진 곳에는 6개의 유치원과 초등학교가 위치해있다”며 “도박장 개장은 반드시 막야야 할 일”이라고 말했다.

마사회는 이에 대해 답답하다는 입장이다.

마사회 관계자는 “발권발매만 안했지 이미 지난 1월 개장식을 갖고 시범운영까지 진행했다”며 “공식명칭은 용산화상도박장이 아닌 ‘렛츠런CCC용산’이며 교육환경을 흐린다는 주장은 맞지 않다”고 말했다.

이어 “문제 삼고 있는 폭행과 주차난 등은 이미 시범운영을 통해 안전요원 배치 등으로 미연에 방지코자 준비해놨다”며 “오해를 풀기위한 대화 역시 일절 거부하고 있는 상황이 답답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