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구글 플레이 전체 무료 게임 1위, 일본 구글 플레이 전체 게임 매출 38위 차지

게임빌 ‘드래곤 블레이즈’ 스크린 샷
게임빌 ‘드래곤 블레이즈’ 스크린 샷

[현대경제신문 차종혁 기자] 게임빌의 글로벌 신작 ‘드래곤 블레이즈(DRAGON BLAZE)’가 출시 초반부터 글로벌 흥행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앞서 글로벌 사전 예약과 소프트 론칭의 호응으로 기대감이 높았던 이 게임은 출시 직후 각국의 주요 오픈 마켓 인기 차트에서 상위에 올라서며 빠르게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모양새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이례적으로 미국 구글 플레이 전체 무료 게임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일본 구글 플레이 전체 게임 매출 순위에서는 38위에 올라서며 상승세를 타고 있다.

더불어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동남아 시장과 독일, 스위스, 프랑스 등 유럽 지역, 자메이카, 파라과이 등 전역에서 호응을 얻으면서 27개 국가 구글 플레이 게임 매출 Top 50에 진입한 상황이다. 이 게임이 국내 흥행에 이어 초반부터 글로벌 전역에서 입소문이 확산되고 있는 이유는 특유의 게임성과 해외 서비스 노하우의 조화가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플린트(대표 김영모)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서비스하는 ‘드래곤 블레이즈’는 ‘간편한 조작법’, ‘깊이 있는 그래픽 연출’, ‘짜임새 있는 스토리’가 강점인 판타지 모험 RPG로 대중적인 모바일 RPG를 지향하고 있다.

특히 양사는 국내에서는 ‘시즌3 업데이트’로 해외에서는 ‘신작’으로 호응을 얻으면서 ‘국내•외 시장 동시 흥행’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노리고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