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질 그래픽과 저용량으로 전 세계 밀리터리 유저층 공략

[현대경제신문 차종혁 기자] 조이시티는 헬리콥터 3D 액션 게임 ‘건쉽배틀’이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4,000만, 중국 300만 건을 기록하며 장기흥행에 돌입했다고 8일 밝혔다.

‘건쉽배틀’은 풀 3D로 이뤄진 그래픽과 사실적인 기체의 움직임으로 실제 전쟁에 참전한 것과 같은 현장감을 경험할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이다.

밀리터리 유저층의 취향을 반영한 콘텐츠와 차별화된 게임성을 바탕으로 세계 전역에서 꾸준히 지표 상승을 이끌어내며 출시 1년여만에 4천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더불어 지난 2월, 360과 바이두를 통해 진출한 중국 안드로이드 마켓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3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으며, 전체 슈팅 게임 카테고리에서 3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성과는 국내를 제외하고 북미, 중국, 인도, 러시아 등 해외 다운로드 비중이 95% 이상을 차지하는 것에 이어, 관련 매출의 90% 이상이 해외에서 발생하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조이시티 조한서 상무는 “고품질 그래픽임에도 불구하고 설치 용량이 40MB 이하로 매우 가볍다는 점을 장기흥행의 요인 중 하나로 꼽을 수 있을 것” 이라며 “유사 장르의 게임 가운데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건쉽배틀’을 지속적으로 서비스해 해외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한편, 조이시티는 ‘건쉽배틀’의 정식 후속작인 ‘워쉽배틀’의 출시를 준비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막강한 액션 슈팅 게임 라인업을 구축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헬리콥터 3D 액션 게임 ‘건쉽배틀’은 전 세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누구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이번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gunshipbattle.joycity.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