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T키즈폰 준 2’, 정확한 위치 확인과 편리한 전화 기능 갖춘 키즈 전용 웨어러블 기기

[현대경제신문 차종혁 기자] # 직장인 김보람(38)씨는 최근 부쩍 따뜻해진 봄 날씨에 오는 주말 남편·아이와 함께 온 가족 나들이를 계획하며 들뜬 마음으로 주말을 기다리고 있다. 하지만 봄나들이에 대한 설렘도 잠시, 아이들과 함께하는 만큼 인파가 몰리는 놀이공원 및 유원지에서 발생할 수 있는 미아 등의 아이 안전 문제가 걱정 거리다. 이에 봄나들이 장소에서 발생하는 어린이 안전 문제를 사전 예방할 수 있는 IT 기기를 찾아보기로 했다.

최근 따뜻한 봄 날씨에 가족 단위 나들이를 떠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많은 인파 속 아이들의 안전을 걱정하는 부모들이 증가하고 있다. 사람들이 붐비는 장소에서는 어린이 미아사고 발생 비율도 함께 높아지기 때문에 어린이 안전 용품에 대한 수요 또한 점점 많아지고 있는 것. 실제로 오픈 마켓 11번가에서 지난 1월 어린이 안전 용품 판매를 조사한 결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 가량 증가한 점 또한 이를 설명해준다.

이처럼 어린이 안전에 대한 부모들의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봄나들이 시즌을 맞아 IT 기업에서 미아 방지 제품을 속속 선보이며 부모들 마음 잡기에 적극 나섰다. 정확한 아이 위치 확인은 물론 전화 통화·안심 지역 설정·알람 기능·보호자 정보 확인 등 아이들의 실시간 위치 확인을 통해 부모들이 안심하고 봄나들이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북적이는 인파 속 아이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대표적인 안전 지킴이 제품인 SK텔레콤 ‘T키즈폰 준 2’는 아이들의 정확한 위치 확인과 편리하고 안전한 전화 기능이 특징인 키즈 전용 손목 시계 형태의 웨어러블 기기다.

SKT_T키즈폰 준2SK텔레콤은 지난해 7월 업계 최초로 키즈 전용 'T키즈폰 준'을 출시하며 '웨어러블기기-앱-요금제' 종합 패키지로 선보여 17만 명이 해당 서비스를 가입하는 큰 호응을 얻은 데 힘입어 기존 제품에서 편의·안전 기능을 업그레이드 한 'T 키즈폰 준 2'를 지난 4월 7일 출시했다.

'T키즈폰 준 2'는 기존 제품의 ▲자녀 위치 실시간 확인 ▲위급 알람 ▲안심존 기능에 더해 ▲전용 메신저 준 톡(JooN Talk) ▲캐릭터 키우기 등의 편의성과 재미 요소를 동시에 갖춘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터치스크린 적용, 배터리 용량 증대, 디자인 향상 등 하드웨어 사양도 업그레이드 했다.

이를 통해 부모는 자녀의 현재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고 긴급상황 시에는 SOS 요청을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기기를 사용하는 아이들도 큰 어려움 없이 간단한 작동만으로 언제 어디서나 부모와 쉽게 연락할 수 있기 때문에 안심하고 봄나들이를 즐길 수 있다.

대표적으로 터치기능을 적용하면 어린이 이용자가 간단히 두 번의 터치만으로도 부모가 지정해둔 30명과 통화가 가능하며 한글을 몰라도 등록된 사진을 보며 통화대상을 쉽게 선택하거나 전용 메신저 ‘준 톡’을 통해 상용구, 이모티콘, 음성녹음으로 가족들과의 메시지 쉽게 주고 받을 수 있다.

24일 SK텔레콤 관계자는 “기존 제품의 장단점을 보완해 부모의 걱정을 덜어주고 아이에게는 즐거움까지 제공할 수 있도록 ‘T키즈폰 준 2’을 새롭게 출시했다.”며 “4~5월 봄나들이 계획이 많은 시즌, 아이 안전 걱정을 해결해 줄 'T 키즈폰 준 2'를 통해 안심하고 즐기길 바라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발맞춰 유용하고 편리한 제품 및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T키즈폰 준 2'는 제품 가격은 24만 5,800원이며, 월 8,000원의 ‘T키즈 전용요금제’에 가입하면 음성통화 30분망내 지정 1회선 음성무제한, 데이터 100MB를 이용할 수 있다. 전국 T월드 대리점에 방문해 구매 가능하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