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다니엘 코스텔로 AIA생명 대표, 정진호 서울대학교노화고령사회연구소 소장 <사진=AIA생명 제공>
(왼쪽부터)다니엘 코스텔로 AIA생명 대표, 정진호 서울대학교노화고령사회연구소 소장 <사진=AIA생명 제공>

[현대경제신문 박영준 기자] AIA생명은 서울대학교와 은퇴설계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AIA생명은 고령화·은퇴 관련 교수진을 보유한 서울대학교와 ‘AIA생명-서울대학교 CRP(Certified Retirement Planner) 양성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개설한다.

이를 통해 AIA생명 마스터플래너들이 고객에게 은퇴설계와 관련한 전문적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게 된다.

또 국내 유일 미국 공인 ‘금융노년전문가(RFG)’ 교육 및 자격인증기관인 미국금융노년전문가협회(AIFG)와도 협업해 금융 실무와 노년학을 접목한 종합적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AIA생명-서울대학교 CRP 양성 프로그램은 연 200명의 은퇴설계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회당 10주간 5월과 9월, 연 2학기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시니어 세대와 은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무적용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한국의 신 노년층, 시니어에 대한 이해’, ‘건강한 액티브 라이프를 위한 생애설계’, ‘행복한 노후를 위한 은퇴 재무설계’, ‘AIA 실전은퇴설계 및 마케팅' 등 총 4장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과정을 수료한 마스터플래너들은 수료증과 AIFG에서 인증하는 금융노년전문가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하게 된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