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경제신문 박영준 기자] 동양생명은 은퇴한 뒤에도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는 50~60대를 위한 종합보장보험인 ‘(무)수호천사시니어보장플랜보험’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무)수호천사시니어보장플랜보험은 계약자가 재해로 사망하였을 경우 3천만원을 지급하며, 재해장해시 1천만원을 기준으로 장해지급률에 따라 차등 지급한다.

중증치매 진단을 받으면 1천만원, 재해 골절에는 20만원을 각각 지급한다. 50% 이상의 장해를 입거나 중증치매 확정을 받으면 보험료 납입을 면제받는다.
 
30세부터 최고 70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보험기간은 90세와 100세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
 
‘무배당시니어특정수술보장특약’ 및 ‘무배당간병관련특정질병보장특약’ 등 신규 개발 특약에 가입하면 더 다양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시니어특정수술보장특약에 가입하면 인공관절(고관절·슬관절) 수술비를 비롯해 녹내장, 백내장, 심장·뇌혈관·신부전·간질환·결핵·특정관절염 등 시니어특정 6대질환 등을 보장해준다.

병관련특정질병보장특약을 가입하면 뇌출혈·파킨슨·근위축성측삭경화증·전신형 중증근무력증에 대해서도 1천만원을 보장한다.
 
또 암진단비특약, LTC(장기요양)보장특약 등 다양한 선택특약을 통해 간병관련특정질병, 수술, 입원, 암진단, LTC 등에 대해 종합적으로 보장받을 수 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차별화된 보장을 위해 신규 특약을 개발하는 등 시니어계층의 주요 질환을 종합적으로 보장하는데 목적을 두고 개발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