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LG하우시스는 고단열 창호 라인인 ‘수퍼세이브(Super Save)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수퍼세이브 시리즈는 기존의 복잡했던 창호 제품을 소비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기능과 가격대 별로 숫자 3·5·7로 구분했다.

이중 ‘수퍼세이브5’는 기존의 주력 창호제품인 ‘베스트’와 대비해 단열 및 방음 성능은 높이고 가격은 최대 10% 낮춘 제품이다.

일반 유리 대비 냉난방비를 40% 절약할 수 있는 고단열 로이유리를 사용했다.

이중창 적용 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충족하며 광폭 설계로 차음력을 높여 외부 소음을 차단하는데도 효과적이다.

국내 최초로 이지 오픈(Easy Open) 손잡이를 적용했다. 이지 오픈 손잡이는 손으로 당기는 힘만으로 창을 열어야 했던 기존 손잡이와는 달리 지렛대 원리가 적용된 기계 장치가 창을 밀어줘 일반 손잡이 대비 50%의 힘만으로도 창호를 열 수 있다.

뾰족한 창 모서리 부분을 부드러운 곡선으로 처리하고 13종의 창호 색상과 2종의 손잡이 색상을 제공해 안전성과 디자인 면에서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확보했다.

LG하우시스는 조만간 최고급형인 ‘수퍼세이브7’과 보급형 제품인 ‘수퍼세이브3’을 선보일 예정이다.

LG하우시스 관계자는 “올해 선보이는 창호 신제품의 80%를 에너지 1등급으로 출시, 현재 43개인 1등급 창호를 50개 이상으로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