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원게임즈-드림위즈게임즈-피벗게임즈 3개 개발사와 협업 본격화

개발중인 헬게이트 모바일 스크린샷
개발중인 헬게이트 모바일 스크린샷

[현대경제신문 차종혁 기자] 한빛소프트와 티쓰리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유력 게임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해 스타트업 게임개발사와 함께 상생하는 협업 프로그램의 결과물들이 올해 3분기부터 단계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며, 이에 앞서 현재까지의 중간 결과를 발표한다고 8일 밝혔다.

한빛소프트와 티쓰리 양사가 추진중인 상생 프로젝트는 한빛소프트가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게임 IP를 잠재력을 갖추고 있는 스타트업 개발사와 공유, 강력한 상생 생태계 환경을 마련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 스타트업 개발사들에게 ‘오디션’, ‘FC매니저’, ‘미소스’, ‘헬게이트’, ‘에이카’ 등 5종의 유력 IP를 일차적으로 공개했으며, 이를 토대로 함께 협업하는 기업에게는 비용 절감 효과는 물론 강력한 게임 컨텐츠로 효과적인 시장 진입을 타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난 해 3분기부터 가동된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중인 게임개발사는 ‘㈜더원게임즈(대표 김문규)’와 ‘㈜드림위즈게임즈(대표 유문수)’, ‘㈜피벗게임즈(공동대표 이윤미, 류승호)’ 등 총 3곳이며, 해당 기업들은 각 사의 노하우 및 기술력을 결집한 차기 프로젝트에 힘을 쏟고있다.

우선, 상생 프로젝트의 첫 스타트를 끊은 더원게임즈는 올해 여름 시장 런칭을 목표로 ‘헬게이트’를 바탕으로 한 ‘헬게이트 모바일(가칭)’을 개발중이다. 일인칭 슈팅게임을 의미하는 ‘FPS(First-person shooter)’ 장르로 제작중인 헬게이트 모바일은 게이머들에게 강렬하게 각인되었던 독특하면서 그로테스크한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며, 글로벌 3,5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3D 액션 모바일 게임 ‘건쉽 배틀: 헬리콥터 3D 액션’을 개발한 유망 스타트업 개발사의 독창적이면서 허를 찌를 참신한 아이디어가 잘 결합될 것으로 기대되는 타이틀이다.

다음으로 포털사이트 ‘드림위즈인터넷’의 관계사인 드림위즈게임즈는 올해 3분기 시장 공개를 목표로 ‘정통 액션 롤플레잉 게임’ 장르를 표방한 미소스의 IP를 활용한 ‘미소스 모바일(가칭)’을 개발하고 있다. 미소스는 ‘울드’라는 세계에서 유저가 다채로운 모험을 통해 신이 되어가는 과정을 그려냈던 게임으로서, 다양한 퀘스트 및 던전을 탐험해 자신의 캐릭터를 성장시켜 나가며 오픈 서비스 이후 단기간에 동시 접속자 5만명을 돌파하는 등 인기를 얻은 바 있었다.

드림위즈게임즈 측은 기존 미소스의 추억과 향수를 기억하는 유저들을 위해 게임의 정통성은 잘 계승하고, 길드 시스템과 레이드 중심의 컨텐츠를 대거 도입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 공략을 목표로 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유저가 펫 카페의 사장이 되어 가게를 운영하고, 귀여운 동물들을 관리한다는 설정으로 200만 다운로드의 높은 인기를 얻었던 SNG ‘헬로우 펫’의 개발사인 피벗게임즈 또한 월드 스타 육성 게임을 개발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 게임은 여성 게이머들을 겨냥, 가상 세계에서 월드 스타가 되는 과정을 체험하고 경험해볼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육성 시뮬레이션 장르에 패션과 한류 붐을 연계하며, 소셜 및 커뮤니티 요소를 도입하여 아시아 시장을 대상으로 최고 수준의 여성향 브랜드 게임으로 만들겠다는 것이 개발사의 목표이다. 특히 헬로우 펫을 런칭하면서 피벗게임즈에서 쌓아온 SNG 장르의 경험과 노하우들이 잘 접목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처럼 지난 해 3분기부터 시작된 스타트업 기업과의 상생 프로젝트는 알찬 결과물들을 제시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들 아래 하나하나 영글어가는 과정이며, 앞으로도 한빛소프트와 티쓰리 양사는 신생 업체들과의 색깔 있는 ‘콜라보레이션’을 지속해 효과적으로 시장 진입을 타진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한빛소프트 김유라 부사장은 “현 시점에서의 한빛소프트는 치열한 시장 상황에서 생존하기 위한 다양한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며 여러 스타트업 개발사들과의 상생 프로젝트를 강력하게 지원, 안팎으로 회사의 강력한 IP들을 활용하는 전략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선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업 프로그램에 대한 궁금증 및 사업 제휴와 관련한 컨텍은 ‘한빛소프트 사업 제휴 담당(han1007@hanbitsoft.co.kr)’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