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행원 500명, 청년인턴·경력단절여성 각 300명

[현대경제신문 강준호 기자] KB국민은행이 올해 신입행원과 청년인턴, 경력단절 여성 등 총 1천100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국민은행은 29일 올해 신입행원 500명(L1 400명, L0 100명) 내외와 경력단절 여성 300명, 하계·동계 청년인턴 300명을 뽑는다고 밝혔다.

특성화고 채용인운은 현장 맞춤형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지난해보다 대폭 확대할 계획이며 경력단절 여성은 상·하반기 각각 150명을 채용해 경력단절 여성의 일자리를 적극 발굴할 계획이다.

이번 채용은 청년실업 해소와 경력단절 여성의 일자리 마련이라는 범 사회적 노력에 동참하고 우수 인력을 확보한다는 취지다.

국민은행은 청년실업 해소를 위해 상반기에 신입행원을 채용하고 현장 맞춤형 특성하고 인재 채용도 확대할 계획이다.

또 지방대학 우수 인력 채용을 확대하고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일자리를 마련해 근로와 육아를 병행할 수 있는 시간제 일자리도 적극 창출할 방침이다.

올해 채용은 학력과 자격증 등 획일화된 스펙 중심이 아닌 현장 맞춤형 인재 채용이 특징이다.

국민은행은 특성화고 채용 비중을 확대하고 지방의 우수한 인력을 채용하기 위해 처음으로 지방 지역 방문 면접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는 윤종규 은행장의 인사철학을 반영한 것으로 지역별로 균형있게 인력을 채용하고 배치해 지역 밀착형 영업을 강화하고 경영철학인 현장경영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범 사회적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