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블레이드' 글로벌 진출 및 신작 공개 계획

 
 

[현대경제신문 차종혁 기자] 개발사를 먼저 상장시키고 자체 성장의 발판을 만든다. '10X10X10' 프로젝트 1호로 액션스퀘어가 상장 절차를 밟는다. '10X10X10' 프로젝트 2호도 연내 상장까지 마칠 예정이다.

네시삼십삼분은 26일, '블레이드 for Kakao' 개발사 액션스퀘어가 본격적인 상장 채비에 나섰다고 밝혔다.

액션스퀘어는 케이비제4호스팩과 합병을 시작으로 오는 8월 20일까지 기업공개 일정에 오른다. 액션스퀘어는 기업 공개 외에도 올여름 '블레이드 for Kakao' 중국 진출 등 글로벌 무대 도전과 신작 공개 등 향후 성장 비전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액션스퀘어의 상장 결정은 '콜라보레이션' 모델로 모바일게임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개발사의 첫 상장이라는 점과 '10X10X10' 프로젝트 1호라는 점에서 단순한 상장 그 이상의 의미가 있다.

콜라보레이션은 4:33이 내세우는 독특한 사업 모델로 단순한 개발-유통사의 관계를 떠나 마치 한 회사처럼 유기적으로 협력하며 히트작을 만들어내는 협업 시스템이다. 첫 콜라보레이션 작품인 '블레이드 for Kakao'는 출시 후 약 6개월간 약 500만 다운로드, 900억 매출을 올린 것은 물론, 모바일게임 최초로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4:33의 '10X10X10' 프로젝트는 지난해 11월 자사가 텐센트와 라인에게 대규모 투자금을 유치하며 발표했던 것으로, '10개 게임을 성공시켜, 10개 국가에 서비스하고, 10개 개발사를 상장시킨다'는 계획이다.

'10X10X10' 프로젝트는 파트너가 잘되면 4:33도 잘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개발사 설립부터 상장까지 모든 부분을 '협업과 네트워크'로 진행하고 있다.

4:33은 이번 액션스퀘어 상장을 시작으로 '10X10X10' 프로젝트에 더 집중할 예정이다. 올 상반기까지 관계 개발사들과 협력을 더 공고히 하기 위한 최적화 작업을 마치고, 하반기 중 글로벌 진출과 퍼블리싱 효율 극대화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소태환 4:33 대표는 "4:33은 개발사들이 큰 성장을 이루는 디딤돌이 되고 싶다"며 앞으로도 개발사들의 발전과 국내 게임사의 건전한 선순환을 위해 재투자를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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