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게임인재단 이시우 사무국장 (우)코쿤비트 고동환 대표
​(좌)게임인재단 이시우 사무국장 (우)코쿤비트 고동환 대표

[현대경제신문 차종혁 기자] 게임인재단은 24일 '제 9회 힘내라! 게임人상'에 코쿤비트가 개발한 전략 액션RPG '크러쉬:CRUSH'를 선정하고, 게임인재단 사무실에서 시상식을 개최했다.

'크러쉬'는 손가락으로 캐릭터를 당겨 쏘는 슬링샷 액션의 경쾌함에 ‘성장’과 ‘전략’요소를 도입해 완성도 높은 게임성을 자랑한다.

총 8종의 직업과 개성 넘치는 캐릭터별 액션은 물론, 직업과 속성 스킬 등을 조합해 나만의 용사단을 구성할 수 있다. 특히 검사의 반동 공격, 궁수의 원거리 투척 공격, 마법사의 범위공격 등 직업별로 특화된 스킬을 제공해 전투에 전략성을 부여한 것이 특징이다.

코쿤비트의 고동환 대표는 이날 시상식에서 “감사한 마음과 더불어 큰 책임감을 느낀다” 며 “다른 스타트업들에게도 좋은 선례가 될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게임인재단 이시우 사무국장은 “9회차 TOP 리스트에 선정된 10개의 게임들 모두가 각각의 특색과 재미 요소를 갖추고 있어, 대한민국 중소개발사들의 경쟁력이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는 것을 느낀다”며 “'크러쉬'는 기존 검증된 슬링샷 액션에 더해 한층 진화한 게임성을 갖추었으며, 풍부한 콘텐츠로 해외 시장에서도 안착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었다”고 대상 선정 사유를 밝혔다.

대상을 수상한 ‘코쿤비트’ 에는 ▲ 개발 지원금 1,000만원 지원 ▲ 1,000만원 상당의 UX 및 UI 테스트 ▲ 카카오 게임하기 무심사 입점 ▲ NHN엔터테인먼트 서버 및 네트워크 지원 ▲ 프로모션용으로 활용 가능한 ㈜데브시스터의 쿠키런, ㈜선데이토즈의 애니팡, ㈜네시삼십삼분의 블레이드 아이템 쿠폰 지원 ▲ ㈜와이디온라인 고객서비스(CS) ▲ (주)네시삼십삼분의 크로스 프로모션 마케팅 ▲ 법무법인(유) 천고의 법률자문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한 대상 후보작들인 TOP 리스트에 선정된 기업들에게, 해당 게임의 출시까지 각종 홍보 활동이 지원된다.

'힘내라! 게임人상'은 게임인재단이 주최하는 중소개발사 지원 프로그램으로, 대한민국 중소개발사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차기 10회차 접수 일정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게임인재단 홈페이지(www.gamein.or.kr) 및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gamein.or.kr?fref=ts) 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