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경제신문 차종혁 기자] 엑스엘게임즈의 ‘아키에이지’가 11일부터 18일까지 화이트데이를 맞아 인기 여성 운영자를 뽑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키에이지’ 화이트데이 ‘최고의 인기 운영자를 뽑아라’ 이벤트는 지난 2월에 인기 운영자 투표 방식으로 진행된 밸런타인데이 이벤트의 여성 운영자 버전으로 인기 투표 방식으로 진행된다.

‘아키에이지’ 화이트데이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일일 퀘스트를 수락해 ‘사랑의 사탕 꾸러미’를 배달하면 된다. 퀘스트를 완료하면 명예점수와 공격 속도와 회피율 증가 등의 효과가 있는 사탕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퀘스트 중 받은 ‘마음이 담긴 사탕’ 아이템을 마음에 드는 4명의 ‘아키에이지’ 게임 운영자 ‘고대의 숲’, ‘하얀 숲’, ‘마하데비’, ‘노래의 땅’ 중 한명의 보관함에 넣어 인기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4명의 여성 게임운영자는 1등으로 선정됐을 경우 명예점수 4배 이벤트, 동물상자 지급 등 각기 다른 공약을 내세우고 있다.

한편, ‘아키에이지’는 화이트데이 이벤트 외에도 ‘보고싶다 친구야’와 이벤트와 신규, 복귀 유저들에게 추가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보고싶다 친구야’ 이벤트는 이전에 ‘아키에이지’를 함께 즐겼던 유저와의 사연을 ‘아키에이지’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판에 올려 해당 유저와의 만남이 이루어지면 추첨을 통해 축하 선물을 지급하는 친구 찾기 이벤트다.

김정하 ‘아키에이지’ 사업팀장은 "밸런타인데이 이벤트의 반응이 좋아 여성 운영자에게 사탕을 전달하고 인기 투표도 참여할 수 있는 화이트데이 버전의 이벤트도 진행하게 됐다.”며 “이외에도 신규, 복귀 유저를 위한 특별 보너스와 아키에이지에서의 추억을 공유하는 유저를 찾는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로 보다 즐거운 3월 보내실 수 있기 바란다”고 전했다.

‘아키에이지’ 화이트데이 이벤트와 그 외 진행 중인 다양한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키에이지’ 공식 홈페이지 (www.ArcheAg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