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년 연속 공동 참가

 
 

[현대경제신문 최정] SK텔레콤이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5’에 국내 스타트업·벤처 기업 등 3곳과 공동 참가한다.

SK텔레콤은 다음달 2~5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15’에서 국내 중소 ICT 기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처음으로 MWC 전시에 참가한 지난 2010년부터 올해까지 6년 연속으로 국내 유망 중소기업들과 공동 참가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중소 파트너사들에게 전시 공간 대여·전시 부스 설치 관련 일체의 비용을 비롯해 항공권, 숙박료, 행사 입장권 등 행사 참가 경비를 지원한다.

현장에서 해외 업체들과의 원활한 미팅을 위한 비즈니스 미팅룸도 제공할 방침이다.

이번에 SK텔레콤의 파트너로 MWC에 참가하는 중소업체는 ▲나노람다코리아 ▲아이에스엘코리아 ▲사이버텔브릿지 등 3곳이다.

나노람다코리아가 개발한 ‘초소형 분광센서’는 물체에 빛을 쬐이고 반사된 빛의 파장을 분석해 해당 물체의 성분을 분석하는 제품으로 스마트폰 등에 적용시 다양한 사물인터넷(IoT) 영역에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에스엘코리아는 지난해 출시한 휴대용 전자칠판 솔루션인 빅노트 기능을 업그레이드 한 제품을 선보이고 본격적인 해외 진출에 나선다.

SK텔레콤과 공군 무선 네트워크 구축 사업에 참여 중인 사이버텔브릿지는 기존 주파수공용통신과 무전기를 대체하는 LTE 기반의 IP PPT(Push To Talk) 재난망 솔루션으로 해외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여호철 SK텔레콤 CM실장은 “SK텔레콤의 창원 지원과 양사간 협력을 기반으로 스타트업 기업들이 성공적으로 세계 시장 진출을 이뤄내는 등 구체적 성과가 나오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MWC가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국내 중소기업들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