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경제신문 김경미 기자] 넥슨은 13일 자사가 개발 중인 신작 ‘메이플스토리2’의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에 참여한 유저들에게 깜짝 선물을 공개했다.

먼저 1월 21일부터 닷새간 진행된 지난 테스트에서 유저들이 각자 개성을 살려 제작한 캐릭터를 간직할 수 있도록 모든 유저에게 본인 캐릭터의 이미지를 선물한다. 각 유저별 캐릭터 이미지는 공식 홈페이지에 로그인하면 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테스트 감사 영상도 깜짝 공개했다. 영상에는 테스트 기간 동안 유저들이 직접 제작한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담겼다.

또한 지난 테스트 기간 중 중요한 버그를 제보한 유저를 선정해 선물도 지급한다. 메이플스토리2에서는 보다 쾌적한 게임 플레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버그 신고 보상 제도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유저와 소통하며 함께 게임을 만들어나간다'는 메이플스토리2의 개발 취지에 따라 게임 내에 유저들에 의한 투표를 진행한다. 오는 17일까지 진행되는 첫 번째 투표 주제는 ‘유저들이 원하는 헤어스타일’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헤어스타일을 실제 게임 내에 반영할 예정이다. 투표는 ‘모험가’ 타이틀을 획득한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모험가 타이틀은 넥슨의 모바일 플랫폼 ‘넥슨플레이’에서 메이플스토리2를 공식친구로 등록하거나 메이플스토리2 공식 홈페이지 ‘모험가 가입’ 절차를 거쳐 획득 가능하며 모험가 전원에게는 게임 정식 오픈 시 사용할 수 있는 모험가 전용 스페셜 아이템(스케이트 보드, 선글라스 등)을 선물한다.

메이플스토리2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메이플스토리2 공식 홈페이지(http://maplestory2.nexo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