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참기름과 들기름은 귀한 손님에게 선물할 만큼 예로부터 대접받던 식품이다. 고소한 맛과 향, 품질이 뛰어나기 때문에 중국산 수입 제품이 많은 시장 분위기 속 건강한 먹거리를 원하는 소비자들은 여전히 국내산 참기름과 들기름만을 고집하곤 한다.

 
 

최근에는 ‘이효리오일풀링’이 이슈되면서 품질 좋은 생참기름, 들기름을 찾는 이들이 더욱 많아지고 있다. 이효리의 미용 및 건강 비법으로 알려진 오일풀링방법은 식물성 오일을 이용해 가글링하는 것으로, 피부 관리 및 다이어트에도 오일풀링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참기름, 들기름도 오일풀링기름으로 사랑받는 만큼 참기름효능 및 들기름의 효능, 참기름가글 효과와 들기름다이어트 방법 등이 관심받고 있는 추세다. 참기름선물세트를 명절선물로 준비하기 위해 국산참기름 가격이나 생들기름 파는 곳을 알아보는 이들도 많다.

이러한 상황 속 다양한 국산참기름 판매업체들이 눈길을 끌고 있는 가운데, 30년 이상의 전통을 지닌 부부방앗간(http://booboomill.com/shop/main/index.php)이 100% 국내산 통참깨, 들참깨 만을 사용하는 신뢰할만한 판매처로 주목받고 있다. 

이곳의 참기름은 투명하게 맑은 황금 빛깔을 지닌 것이 특징으로, 깨끗이 씻어 말린 국산 통참깨를 적당한 온도에 볶은 후 전통압착 방식으로 딱 한번 짜내는 제조 방식을 오랫동안 고수하고 있다.

저온압착식 생들기름은 깨끗이 씻어 잘 말린 국산 통들깨를 높은 온도에서 볶지 않고 낮은 온도에서 착유하는 방식으로 만들어진다. 열을 가하지 않아 들깨 고유의 영양이 그대로 유지되며, 진하고 고소한 맛과 향이 일품이다.

특히 들기름오메가3 지방산은 기존의 고등어 등에서 채취한 오메가3 영양제 섭취에 거부감을 느끼는 소비자에게도 각광받고 있다는 업체 측의 전언이다. 건강을 위한 필수 영양소로 꼽히는 오메가3지방산을 고소한 들기름요리와 함께 섭취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업체 관계자는 “들기름은 참기름과 다르게 산패를 막는 강력한 항산화성분이 없어 제조과정에 전혀 열을 가하지 않는 방식을 장신 정신으로 고집해왔다”면서 “부부가 운영하는 만큼 부모의 심정으로 믿을 수 있는 진짜 국산들기름 및 참기름을 정성을 다해 제조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제품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