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혁신마당 개최…일등상은 G3·카메라 모듈 수율 혁신

 
 

[현대경제신문 최정 기자] 구본무(사진) LG그룹 회장이 임직원들에게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혁신으로 최고 가치를 만들어 낼 것을 주문했다.

LG그룹은 구 회장이 11일 경기도 광주 곤지암리조트에서 열린 ‘LG혁신한마당’ 행사에 참석해 “고객은 매순간 최고의 가치만을 선택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고 12일 밝혔다.

그는 “지금까지의 방식을 고집한다면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가치를 만들 수 없다”며 “도전적인 목표를 세우고 남다른 집념으로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만드는 것에 매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LG혁신마당은 계열사들이 국내외 사업장에서 진행한 경영혁신활동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행사로 지난 1993년 시작돼 올해로 23년째를 맞았다.

구 회장은 지난 1995년 취임 이후 한 해도 거르지 않고 참석해 혁신 성과를 점검하고 이 활동을 독려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구 회장 외에도 강유식 LG경영개발원 부회장, 이상철 LG유플러스 부회장,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 박진수 LG화학 부회장 등 최고 경영진 30여명을 포함해 임직원 170여명이 참석했다.

최고 혁신상인 ‘일등LG상’에는 LG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G3와 LG이노텍의 카메라 모듈 수율 혁신이 선정됐다.

G3는 전세계 170개 통신사에서 출시됐으며 프리미엄 스마트폰 중 첫 텐 밀리언셀러(1천만대 판매) 달성을 앞두고 있다.

LG이노텍의 카메라 모듈 수율 혁신은 카메라 모듈 개발 시작단계부터 제품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실시한 활동이다.

카메라 모듈은 좁쌀 크키의 500분의 1에 불과한 1마이크로미터 수준의 먼지만으로도 불량이 발생할 수 있어 LG이노텍은 신공법을 도입해 수율 향상의 가장 큰 걸림돌인 이물질 오염을 원천 차단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