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경제신문 김경미 기자] 엔씨소프트는 매출 8,387억 원, 영업이익 2,782억 원, 당기순이익 2,275억 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엔씨소프트 창사이래 최대 실적으로 전년대비 매출은 11%, 영업이익은 36%, 당기순이익은 43% 성장했다.
4분기에는 매출 2,351억 원, 영업이익 874억 원, 당기순이익 623억원을 달성하며, 전년동기 대비 매출 12%, 영업이익 54%, 당기순이익 36%의 상승세를 기록했다.
지난해 연간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4,988억 원, 북미/유럽 1,484억 원, 일본 415억 원, 대만 132억 원, 그리고 로열티 수익은 1,368억 원이다. 제품별로는 리니지 2,631억 원, 리니지2 595억 원, 아이온 944억 원,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 827억 원, 길드워2 856억 원, 와일드스타 495억 원, 그리고 기타 캐주얼게임 등이 670억 원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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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서는 주력 PC 온라인 게임인 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 블소가 전반적으로 실적 성장세를 이끌었다. 리니지는 꾸준한 서비스 개선을 통해 4분기 들어서는 전 분기 대비 41%, 전년 동기 대비 29%의 견조한 매출 증가세를 보였다.
북미/유럽에서는 주력 IP인 길드워2가 꾸준히 좋은 성과를 냈고, 중국에서 서비스 중인 '블소'가 로열티 매출을 확대했다. 이를 통해 해외 매출액도 역대 최대 규모인 3,400억 원을 기록했다. 이 중 로열티 매출은 전년 대비 107% 증가한 1,368억원이다.
엔씨소프트의 윤재수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창사 이래 최대 실적 달성과 동시에, 국내외 매출의 다변화로 매출 안정성도 강화된 한 해였다”며 “건전한 수익 구조를 바탕으로 주주 가치를 극대화하고 적극적인 주주환원 정책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