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향수 면세점…"국내 화장품 업체 글로벌 진출 도울 것"

 
 
[현대경제신문 이계준 기자] 호텔신라의 신라면세점이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에서 본격적으로 화장품·향수 매장을 운영한다.

    호텔신라는 10일 창이국제공항에서 화장품·향수 면세점 '그랜드 오픈 기념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리서우향(Lee Seow Hiang) 창이국제공항 CEO, 신라면세점 모델인 동방신기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신라면세점은 지난해 10월 창이국제공항 면세점 운영권을 넘겨받은 뒤 순차적으로 매장 리모델링 작업을 진행했다. 3개월 여의 공사 끝에 마침내 이날 창이국제공항 3개 터미널(1~3터미널)의 모든 화장품·향수 매장(19개 매장·5,575㎡)이 영업에 들어갔다.

    호텔신라에 따르면 182개 브랜드가 입점한 창이국제공항 화장품·향수 매장은 국내 기업이 해외에서 운영하는 면세사업권 중 가장 큰 규모다. 계약기간은 2020년 9월 30일까지다.

    특히 신라면세점은 국내 화장품 브랜드와 함께 창이국제공항 면세점을 인천국제공항에 이어 '제 2의 K(한국)-코스메틱 쇼핑 허브'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실제로 신라면세점은 중소·중견기업 화장품 브랜드가 창이국제공항에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입점한 국내 화장품 35개 브랜드는 대부분 창이국제공항에 처음 선보이며, 이 가운데 절반은 아예 싱가포르 진출이 처음이다.

    차정호 호텔신라 부사장(면세유통사업부장)은 "매출 규모 세계 4위의 창이국제공항 면세점 운영에 주요 사업자로 참여하면서 글로벌 면세업체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했다"며 "인천국제공항 화장품·향수 면세점 운영 노하우를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