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내 면세점 입찰 참여"

[현대경제신문 이계준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서울시내 면세점 입찰에 출사표를 내며 면세점 사업에 본격 뛰어든다.

    현대백화점그룹은 별도법인을 설립하고 서울시내 면세점 사업자 선정 입찰에 참여할 계획이라고 10일 밝혔다.

    면세점 자체 성장성뿐만 아니라 백화점, 홈쇼핑 등 그룹 주력사업과의 시너지가 크다는 판단을 하고 사업 진출을 결정했다고 그룹은 설명했다.

    서울시내 면세점을 시작으로 공항 면세점과 해외 면세점으로 사업을 확장, 면세점 사업을 미래 신성장동력으로 키울 계획이다.

    그룹은 3년 전부터 신규사업추진 전담팀(TF)를 꾸려 면세점 사업을 준비해왔다.

    또 최근엔 국내 면세점에서 마케팅 전략과 영업 등을 총괄한 임원을 영입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국내 중소기업 브랜드 판로 확대를 위한 중소기업 제품 전문관을 중심으로 하는 대규모 면세점 운영을 구상하고 있다.

    서울시내 면세점 후보 부지는 외국인 관광객 수요가 많은 서울 동대문, 현대백화점 신촌점·무역센터점·목동점 4곳이다. 조만간 부지를 확정할 계획이다.

    김창섭 현대백화점그룹 기획조정본부 상무는 "백화점 등에서 쌓은 유통 노하우를 활용해 외국인 관광객에게 차별화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신규 고용창출과 경쟁력있는 우수 중소기업 상품 발굴·판로 확대에도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