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경제신문 김경미 기자] NHN블랙픽의 한게임에서 서비스하고, 엔비어스가 개발한 정통 MMORPG <에오스>가 신규 파티 던전 3종과 1:1 투기장을 추가하는 ‘2nd 황금 왕관’ 업데이트를 5일 적용하고, 관련 영상을 유튜브(http://youtu.be/wMc2Vdl2kQg)를 통해 공개했다.

2nd 황금 왕관’은 올해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로, 작년 10월에 선보인 ‘1st 신대륙 쿠르트’에 이은 두 번째 시즌2 업데이트다. 최고 레벨인 70Lv의 유저들을 위해 만레벨 콘텐츠를 확장, 새로운 도전 목표와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것이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이다.

먼저 ‘사슴신의 사원’, ‘재앙의 숲’, 그리고 ‘잃어버린 샘’의 신규 파티 던전 3종이 추가됐다. 일반 및 영웅 모드로 도전할 수 있으며, 던전별로 새롭게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를 상대로 더욱 강력해진 상위 아이템을 습득할 수 있다.

<사슴신의 사원>
<사슴신의 사원>
<잃어버린 샘>
<잃어버린 샘>

팀이 아닌 1:1로 개인간의 진정한 승부를 겨룰 수 있는 1:1 투기장도 새롭게 선보였다. 이 투기장을 통해 유저간 진정한 자웅을 겨룰 수 있으며, 에오스 홈페이지를 통해 랭킹을 확인할 수 있다.

<1:1 pvp 투기장>
<1:1 pvp 투기장>

만레벨 전용의 신규 필드 사냥터 ‘메마른 협곡’도 추가되어, 새로운 배경의 사냥터에서 신규 퀘스트와 자유로운 사냥을 즐길 수 있다.

신규 파티 던전과 공격대 던전 추가에 따라 무한던전 4~5단계도 업데이트 됐다. 각 단계별로 입장가능한 레벨과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레벨이 달라 계속 상위 던전에 도전할 수 있다.

이 밖에도 PvP 밸런스 개선을 위해 대인 방어력 효율과 PvP 아이템 레벨이 상향되었고, 신규 보조장비와 전문 기술의 상급 명인 단계 역시 새롭게 추가되는 등 다채로운 콘텐츠가 추가되어 <에오스>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한편, 3월 5일에는 공격대 던전인 ‘불꽃 무쇠 산’과 신규 필드 사냥터 ‘노을진 협곡’, 그리고 무한 던전 6단계의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어 기대감을 더한다.

NHN엔터는 이번 ‘2nd 황금 왕관’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매일 이벤트 페이지에서 나오는 퀴즈를 맞추면 ‘하트초콜릿’ 아이템을 받을 수 있으며, 2월 14일 참여 혹은 7일 이상 퀴즈에 참가하면 깜찍한 ‘핑크 라마’ 탈 것을 획득 가능하다.

또 매일 3회 이상 1:1 투기장에 참여하면 매직램프 조각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데, 조각을 3개 모으면 매직램프로 바꿀 수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완성형 MMO <에오스>의 ‘2nd 황금 왕관’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eos.hangame.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