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일본법인은 넥슨코리아를 통해 TT게임즈(TT Games Ltd., 매니징 디렉터 Tom Stone 톰 스톤)와 레고(LEGO®) 시리즈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TT게임즈는 워너 브라더스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Warner Bros. Interactive Entertainment, Inc)의 계열사로, 이번 계약을 통해 넥슨코리아는 TT게임즈가 보유한 ‘레고 닌자고(LEGO Ninjago)’등 유명 레고(LEGO®) 시리즈의 IP(intellectual property, 지적재산권)를 활용해 모바일 RPG를 직접 개발할 권한을 갖게 됐다.

본 계약에는 레고 그룹과 TT 게임즈 간의 라이선스 제휴 확대 차원에서 레고 그룹도 동참했다.

넥슨 일본법인 오웬 마호니 대표이사는 “TT게임즈와 팀을 이뤄 우리 시대의 상징적인 브랜드인 레고(LEGO®)의 매력을 모바일 게임으로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이번 계약은 글로벌 IP와 넥슨의 개발력이 결합돼 최고 품질의 게임을 만든 좋은 예가될 것”이라며, “전 세계에서 사랑 받고 있는 레고(LEGO®) 캐릭터를 활용한 넥슨의 독창적이고 재미있는 게임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TT게임즈 톰 스톤 매니징 디렉터는 “넥슨은 게임 품질과 재미에 대한 확고한 의지, 탁월한 글로벌 사업 성과와 우수한 개발 및 운영 능력을 갖추고 있어 레고(LEGO®)의 첫 F2P(Free to Play, 부분유료화) 모바일 게임을 위한 가장 이상적인 파트너”라며, “넥슨이 보유한 온라인 및 부분유료화 게임 노하우와 레고(LEGO®) 브랜드의 힘을 결합해 전 세계 플레이어들에게 차별화된 고품질 게임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넥슨은 향후 개발될 게임은 iOS 및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모두 지원하며, 2016년 한국 및 아시아 지역에 우선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