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은상 대표 “신입사원 선발제도 변경할 것”

[현대경제신문 김봉식 기자] 국내 소셜커머스업체 위메프가 최근 신입사원을 채용한 뒤 정직원 수준의 업무를 시킨 뒤 수습기간이 끝나자 전원 해고해 논란이 일고 있다.

이를 두고 비난이 거세지자 위메프 측은 결국 해고 된 신입사원 모두를 최종 합격시키기로 했다.

위메프는 문제가 된 11명 현장테스트 참가자 모두를 최종 합격자로 선발하겠다고 8일 밝혔다.

박은상 위메프 대표이사는 공식입장문을 통해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며 “전날 새벽부터 오늘 아침까지 임원진과 진상 파악을 하고 밤샘 회의를 거쳐 대책을 강구한 끝에 지역 마케팅 컨설턴트 MC 3차 현장테스트 참가자 11명 전원을 최종합격으로 정정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어 “시간이 걸리더라도 잠재력을 갖춘 인력을 찾아 직접 교육하는 방향으로 신입사원 선발제도를 변경하겠다”고 덧붙였다.

위메프는 앞서 지난해 12월 영업직 사원 11명을 채용해 수습기간인 2주 동안 실무 능력을 평가하는 ‘필드 테스트’를 실시했다.

신입사원들은 수습기간동안 위메프 딜(deal) 계약을 따는 업무를 맡았으며 하루 14시간 이상 근무하는 날이 많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위메프는 수습기간 2주가 끝나자 일당 5만원씩을 지급하고 전원 해고를 통보해 논란이 됐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