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서 와이파이 기술 활용한 무선 제품 선봬

[현대경제신문 이미향 기자] LG전자가 스마트 오디오 라인업을 대폭 확대하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LG전자는 다음달에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5’에서 새 스마트 오디오 제품을 대거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스마트 오디오는 와이파이(Wi-Fi) 기술을 활용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스마트 기기와 연결해 사용하는 무선 오디오다.

LG전자의 스마트 오디오 제품은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듣는 동안 문자나 전화를 수신하더라도 끊어짐 없이 음악을 즐길 수 있다. 블루투스에 비해 거리의 제약이 덜해 집안 내에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인터넷 스트리밍(Streaming) 기능을 탑재해 스마트폰이 꺼져있는 상태에서도 인터넷 라디오나 실시간 음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번 CES에서 선보이는 인터넷 사운드바 제품 중 ‘LAS950M’은 별도 서브 우퍼를 포함해 총 7.1채널, 700와트(W)의 강력한 출력으로 영화관에서처럼 실감나는 사운드를 구현한다.

‘Hi-Fi DAC(Digital-to-Analog Converter)’ 기술을 적용해 집에서도 하이엔드 오디오에 버금가는 음향을 제공한다.

‘LAS750M’은 4.1채널, 360와트(W)의 출력에 LG 오토 사운드 엔진(LG Auto Sound Engine) 기술을 적용했다. 음역대의 높고 낮음을 주파수에 따라 자동 감지해 균형감 있는 사운드를 구현한다.

배터리 내장형 포터블 오디오(모델명 : NP8350)도 새롭게 출시된다. 별도의 전원연결 없이 원하는 위치에 자유롭게 두고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LG 스마트 오디오는 스마트폰으로 오디오 시스템과 일상 언어로 대화할 수 있는 홈챗(HomeChatTM) 서비스도 지원한다. 예를 들어 파티에 사용할 음악을 별도의 검색 없이도 대화 형태로 추천받을 수 있다.

LG전자는 스마트 오디오 신제품들을 CES에서 공개한 뒤 내년 초 북미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