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AP 제공>
<YAP 제공>

위치기반 통합 O2O 커머스 플랫폼 얍(YAP)은 오는 23일까지 YAP(얍)의 제휴 매장을 소개하거나 YAP(얍)에 입점했으면 하는 매장을 추천한 사람 중 추첨을 통해 1천명에게 스타벅스 커피를 증정하는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응모방법은 얍(YAP)의 가맹점 중에서 추천하고 싶은 매장이나, 앞으로 얍(YAP)의 가맹점이 됐으면 하는 매장을 페이스북 페이지 이벤트 게시글에 사진과 함께 남기면 된다.

해당 이벤트에 당첨된 1천명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Tall 사이즈) 쿠폰을 30일 얍(YAP) 앱 내 My 지갑을 통해 받아 볼 수 있을 예정이다.
  
지난 6월 출시된 얍(YAP)은 소비자가 원하는 시간에 필요한 장소의 정보와 혜택 및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지갑 앱이다.

독자적인 위치기반기술인 ‘팝콘’을 이용해, 고객이 제휴 매장을 방문하면 별도의 앱 실행 없이도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을 팝업으로 띄워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종이 스탬프를 모바일로 구현한 모바일 스탬프와 할인, 멤버십 포인트 적립에 이르는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며 결제까지 원스톱(One-stop)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얍(YAP)의 안기웅 부사장은 “YAP은 기획단계에서부터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 다양한 혜택과 가맹점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