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여름 서비스를 시작한 로또 번호 연구 커뮤니티 ‘로또리’는 로또번호를 예측할 수 있는 제외수 법칙을 포함하여 지금까지 연구해온 로또 구매요령들을 공개해 많은 로또 마니아들과 블로거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로또리 커뮤니티에서 공개한 로또 번호의 가장 기본적인 추출 법칙은 첫 번째 번호는 90% 이상의 확률로 항상 10 미만의 번호가 나온다는 것이다. 이 방식과 함께 기본적인 제외수 법칙을 적용한 후 얻은 번호를 이용하여 ‘반자동’ 구매를 해야 한다는 것이다.

위의 표에서 볼 수 있듯이 첫 번째 번호는 항상 10 미만의 번호가 나온다. 따라서, 로또 구매자가 “자동”으로 구매를 했을 때 첫 번째 번호가 10 이상의 것이 나오면 이미 그 게임은 1등 당첨자가 될 확률이 없는 것이다. “수동” 도 마찬가지다. 절대 첫 번째 번호로 10 이상의 것을 선택하지 말아야 한다.

그러면, 반자동 구매란 무엇일까. 로또 구매법에는 크게 자동과 반자동 두 가지가 있다. “자동” 방법은 로또 단말기가 임의의 수를 뽑아서 로또 티켓을 출력하는 것이고, “수동” 이라 불리는 방법은 로또 구매자가 로또 용지에 직접 자신의 번호 6개를 선택하는 것이다. 만약 자신의 생일, 전화번호, 꿈에서 본 번호 등 자신이 굳게 믿는 행운의 번호가 있다면, 그 번호들을 로또 용지에 선택하고 나머지 번호는 로또 단말기가 선택하도록 “자동”을 선택한다. 이것을 “반자동” 이라고 부른다.

만일 로또 구매자가 행운 번호를 갖고 있지 않다면, 첫 번째 번호로 항상 10 미만의 수를 넣은 뒤, 그 외의 몇 가지 추가 제외수 법칙을 적용하여 얻어진 번호를 제공하는 커뮤니티를 활용할 것을 추천하고 있다.

‘로또리’는 개인 정보를 제공해야 하는 회원 가입 절차가 없으며, 단지 30초 동영상 광고 후에 5개의 번호를 제공한다.

로또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lottolee.kr/)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