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박성욱 SK하이닉스 사장(오른쪽 두번째)이 1차 협력사 대표들과 함께 지오엘리먼트의 생산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사진=SK하이닉스 제공>
18일 박성욱 SK하이닉스 사장(오른쪽 두번째)이 1차 협력사 대표들과 함께 지오엘리먼트의 생산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사진=SK하이닉스 제공>

[현대경제신문 구자익 기자] SK하이닉스가 2차 협력사까지 동반성장 지원을 확대한다.

박성욱 SK하이닉스 사장은 18일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2차 협력사 지오엘리먼트를 방문해 애로사항을 듣고 개선방안을 협의했다.

지오엘리먼트는 국내 주요 반도체 장비업체에 케미칼 용기와 장비용 히터 등을 공급하는 업체다.

이번 방문은 1차 협력사에 집중됐던 기존의 동반성장 활동을 2차 협력사로 확산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를 위해 이날 지오엘리먼트 방문에는 1차 협력사 대표 4명도 함께 했다.

SK하이닉스는 지난 2009년에 동반성장 지원 전담조직을 구성한 뒤 여러 방면으로 협력사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동반성장펀드를 조성해 시설투자 및 운영자금 지원 등 협력사에게 금융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특허 전문 인력을 파견해 협력사의 특허관리에 대한 컨설팅을 지원하면서 SK하이닉스가 보유한 특허를 무상 이전하는 등 기술지원도 병행하고 있다.

‘상생아카데미’를 통해 다양한 분야에 대한 교육훈련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박 사장은 “SK하이닉스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협력사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2차 협력사 지원을 위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상생결제시스템 도입을 통해 대금지급 체계가 개선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