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춘기 청소년들을 비롯해 성인들도 여드름 피부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피부 관리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특히 여드름 자국 및 흉터 빨리 없애는 방법으로는 피부과에서 레이저 치료를 받거나 여드름 약을 복용하는 경우가 대표적이다. 얼굴 여드름 자국, 흉터를 제거수술을 받거나 여드름 약을 먹으면 깨끗한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지만 부작용이 발생하거나 재발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치료 후 여드름 없애는 법을 통해 꾸준히 관리해 주는 것이 좋다. 특히 얼굴 여드름 종류 중 화농성 여드름은 압출기로 잘못 건드리게 되면 자국과 흉터를 발생시키기 쉬우므로 보다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여드름은 얼굴 부위 별로 나타나는 원인이 조금씩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여드름이 나는 이유는 과다 피지 분비로 인한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세안만 꼼꼼히 해도 트러블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얼굴에 여드름 자국과 흉터를 남기기 쉬운 화농성 여드름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세안 법을 통해 피지를 깨끗이 제거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여드름 피부를 세안할 때는 순한 비누나 폼 클렌징을 사용해 부드럽게 씻어 주는 것이 좋으며 여드름 타올을 함께 사용해주면 더욱 효과적인 피부 관리가 가능하다. 여드름 타올은 모공 속에 쌓인 각질과 피지 등의 노폐물을 제거해 주는 기능이 뛰어나 클렌징을 할 때 꾸준히 사용해 주면 좁쌀 및 화농성 여드름 예방에 효과적이다.

세안 후에는 민감한 여드름 피부 관리에 적합한 스킨, 로션 등의 피지 컨트롤 기능성 화장품을 추천 받아 사용해 주면 된다. 또한 딱딱한 여드름을 진정시키고 자국 및 흉터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좁쌀, 화농성 여드름이 난 부위에 약국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패치를 붙여주거나 연고를 발라 주는 것이 좋다.

잘못된 피부 관리로 인해 이미 얼굴의 코와 볼 등에 붉은 여드름 자국과 패인 흉터가 생긴 경우에는 여드름 피부에 좋은 재생 크림을 꾸준히 발라 주는 것도 방법이다. 또한 여드름 자국 및 흉터 제거를 위해 피부과에서 레이저 시술을 받은 후에는 색소 침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치료 후에도 피부 재생 연고와 같은 기능성 화장품을 수시로 발라야 한다. 여드름 흉터 재생 크림이나 연고와 같은 화장품 중에서 EGF 성분이 함유된 재생 크림은 무엇보다 피부 개선 효과가 뛰어나 깨끗한 얼굴 상태로 회복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세포라에 단독 브랜드 존을 오픈 하고 베스트 상품으로 선정된 화장품 브랜드의 경우, 여드름 피부 세안에 좋은 타올과 EGF 재생 크림을 갖춰 효과적인 여드름 피부 관리를 돕는다. 이 브랜드의 RS 훼이스 클리너는 아침 세안에 사용하는 여드름 타올로 자는 동안에 생성된 피지들을 말끔하게 제거해 여드름 피부 관리에 도움을 준다. 또한 RS 훼이스 클리너는 초 극세사 섬유로 만들어져 있어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꼼꼼한 클렌징을 통해 매끄럽고 윤기 있는 피부를 가꿀 수 있도록 해준다.

이지에프 슈퍼 바머 크림은 노벨 의학상을 받은 EGF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어 여드름의 패인 흉터를 관리하는 재생 크림으로 사용해도 좋다. 또한 이지에프 슈퍼 바머 크림은 미백 효과가 뛰어난 화장품 성분이 들어 있어 붉은 여드름 자국을 화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얼굴에 붉은 여드름 자국이나 패인 흉터를 남기지 않고 깨끗한 피부 관리를 하고 싶다면 평소 꼼꼼한 클렌징과 함께 여드름 피부에 좋은 스킨, 로션 등의 화장품을 발라주는 것이 좋다. 또한 여드름이 색소침착 되지 않도록 재생 크림을 꾸준히 발라주면 여드름 자국과 흉터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민감한 여드름 피부에 적합한 관리법을 찾고 있다면 여드름 타올로 깨끗이 세안하여 피지를 완벽히 제거해준 다음 스킨, 로션과 함께 자국 및 흉터 관리에 좋은 EGF 재생 크림을 발라 보는 것은 어떨까.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