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경제신문 안경일 기자] 바쁜 생활로 인스턴트 식품을 자주 섭취하는 현대인들은 얼굴에 뾰루지와 같은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피부관리에 더욱 신경 써야 한다. 여드름 염증은 기름진 음식물을 섭취할 때 피지 분비량이 많아져 생기는 경우가 많으며, 염증이 가라앉아도 여드름 자국이나 흉터로 남을 수 있다. 얼굴에 깊게 패인 여드름 흉터는 피부과에 방문해 전문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레이저 수술을 받으면 쉽게 치료가 가능하지만 여드름이 발생할 때마다 이러한 치료를 받기에는 번거로울 수 있다.

얼굴 부위별로 뾰루지나 여드름과 같은 피부 트러블이 나는 원인은 대부분 과다 피지 분비에 의해 발생하는 것이기 때문에 깨끗한 피부 관리를 위해서는 먼저 폼클렌징이나 비누로 꼼꼼히 세안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세안 후에는 여드름 스킨, 로션이나 에센스 등의 기초 화장품을 추천 받아 철저한 스킨 케어를 통해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켜 주는 것이 여드름을 빨리 없애는 방법으로 좋다.

특히 남자들은 피지 분비가 많아 여드름 피부를 가질 확률이 높은 편이기 때문에 이마나 볼, 턱 등에 뾰루지나 여드름이 나기 시작한다면 스킨, 로션과 같은 여드름 전용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또한 최근에는 10대 청소년들을 위한 여드름 케어 화장품을 판매하는 쇼핑몰들이 많아졌는데 사춘기 여드름으로 인해 고민이라면 전문적인 압출기나 패치 등으로 얼굴에 자국이나 흉터를 남기지 않도록 관리해줄 수 있다.

이외에도 약국에서 바르는 여드름 약을 처방 받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는데 여드름 약의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전문의와 상담 후 사용해야 한다. 또한 붉은 여드름 자국으로 인한 색소 침착을 개선시키고 흉터를 재생시키기 위해서는 여드름 피부 전용 기초 화장품으로 스킨 케어를 한 후 재생 크림을 꾸준히 발라 주는 것이 좋다. EGF성분이 포함된 재생 크림과 같은 기능성 화장품은 피부 재생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뾰루지나 여드름 흉터 제거 연고로 사용해도 도움이 되며 여드름 자국 및 흉터 치료를 위한 레이저 시술이 끝난 후 피부 관리용으로 쓰이기도 한다.

랭키닷컴 기능성 화장품 1위 달성,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수상 이력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의 이지에프 바머 크림은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EGF 성분이 들어 있어 여드름 흉터 재생 크림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EGF 바머 크림의 식물성 복합 추출물은 민감한 피부에 충분한 보습을 부여하고 피부를 진정시켜 깨끗한 피부 결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며 파라벤과 벤조페논 등의 유해 성분이 무 첨가 되어 있어 민감성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이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의 재생 크림은 과잉 분비되는 피지를 깔끔하게 잡아주고 피부트러블을 잠재워 효과적인 여드름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얼굴 유, 수분 밸런스 조절을 통해 더욱 활력 있는 피부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준다.

붉은 여드름 피부에서 벗어나 하얗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고 싶다면 여드름 전용 비누로 세안을해주고 스킨, 로션과 에센스 등의 기초 화장품으로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켜 보도록 하자. 잘못된 여드름 관리로 인해 얼굴에 여드름 자국과 흉터가 남아있고 울퉁불퉁한 피부 결이 되었다면 피부 재생에 효과적인 재생크림으로 매끄러운 얼굴이 되도록 관리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