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할 소방서와 함께 소화기 사용법ㆍ심폐소생술ㆍ화재 대피법 등 소개

<사진=현대백화점 제공>
<사진=현대백화점 제공>
[현대경제신문 김민지 기자] 현대백화점은 오는 25일 일산 킨텍스점에서 일산소방서, 일산서구청과 함께 관할 지역 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소방 안전 체험 교실’을 진행하는 한편 전국 13개 점포에서 관할 소방서와 업무 협약을 통해 안전관리 서비스와 예방 홍보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킨텍스점 1층 정문 앞에서 열리는 소방 안전 체험 교실에서는 일산소방서 소방관과 의용소방대원 30여 명이 일일 안전 강사로 참여해 소화기 사용법ㆍ심폐소생술ㆍ화재 대피법 등을 알려주고 소방차량 및 장비, 복장 등을 전시해 참여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10층 하늘정원에선 ‘어린이 안전활동 재능대회’를 열어 고양시 거주 유치원생, 초등 저학생 대상으로 안전 문화 정착과 관련된 주제로 포스터 그리기 대회를 진행한다. 수상작은 킨텍스점 내에 전시할 계획이다. 참가비는 3천원이며 전액 관내 사회복지기관에 기부할 예정이다. 이밖에 마술쇼ㆍ삐에로ㆍ캐리커쳐 등 고객 참여 이벤트도 열린다. 

또한 현대백화점은 점포 내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체계를 마련하고 혹시 일어날지 모를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전국 13개 점포 관할 소방서와 함께 업무 협약을 체결해 관할 지역 내 화재 취약지역 안전관리 강화, 소외계층 봉사활동 공동 참여 등에 대해 화재 예방 안전 캠페인 지원 부문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