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화 52점 중 27점 설명…네이버 바이브 앱으로 9점 공개
라파엘로, 보티첼리, 반 고흐 등 서양 거장 50명 작품 전시

배우 강훈 <사진=앤피오엔터테인먼트>
배우 강훈 <사진=앤피오엔터테인먼트>

[현대경제신문 안효경 기자] 전시 기획사 이엔에이파트너스는 배우 강훈이 ‘거장의 시선, 사람을 향하다: 영국 내셔널갤러리 명화전’의 오디오 가이드에 참여했다고 8일 밝혔다.

국립중앙박물관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강훈은 오디오 가이드를 통해 ‘영국 내셔널갤러리 명화전’에 공개된 작품 총 52점 중 27점을 설명한다. 강훈의 중저음 목소리가 명화 분위기와 어우러져 작품 설명이 더욱 진지하게 들린다는 평이다.

관람객은 오디오 가이드를 빌려 전시를 즐길 수 있으며, 네이버 바이브 앱을 통해 무료로 9점의 설명을 미리 들어볼 수도 있다.

‘영국 내셔널갤러리 명화전’은 국내 회화전 중에서 최대 규모로 라파엘로와 보티첼리, 티치아노, 카라바조, 푸생, 벨라스케스, 반 다이크, 렘브란트, 터너, 컨스터블, 토머스 로렌스, 마네, 모네, 르누아르, 고갱, 반 고흐 등 서양 미술 거장 50명의 작품을 공개한다.

특히 이번 전시는 미술의 관심이 ‘종교와 신’에 집중되던 시대에서 ‘사람과 일상’에 대한 주제로 확장되는 과정을 거장의 시선을 따라 조명한다.

한편 ‘영국 내셔널갤러리 명화전’은 10월 9일까지 국립중앙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열리며 우리카드로 온라인 및 현장 티켓을 예매할 시에 10% 할인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