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 서울 모모야마의 여름 특선 메뉴 <사진=호텔롯데>
롯데호텔 서울 모모야마의 여름 특선 메뉴 <사진=호텔롯데>

[현대경제신문 양지호 기자] 롯데호텔 서울의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3곳이 최고급 보양 코스를 출시했다.

롯데호텔은 도림과 모모야마, 무궁화가 최고급 보양 식재료를 활용한 코스 메뉴를 8월 31일까지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중식당 도림은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사포닌이 다량 함유된 흑삼과 고급 식재료인 해삼, 바닷가재 등을 활용한 여름 특선 코스 2종(런치 및 디너 코스)을 출시한다. 영양이 풍부한 제철 식재료로 코스별 구성을 조금씩 달리했다.

런치와 디너 코스에서 모두 맛볼 수 있는 불도장은 홍삼의 최고급 등급인 흑삼을 활용해 맛과 영양의 깊이를 더했다. 해삼·오골계·전복 등 여덟 가지 진귀한 식재료가 들어간 팔진 냉면은 건강과 맛을 모두 챙겼다.

런치에는 민어를 활용한 광동식 보양 민어찜을, 디너에는 농탕 육수(센 불에 4~5시간 시간 끓여 진하게 우려낸 육수)로 맛을 낸 전복 생선찜도 제공한다. 가격은 런치 23만원, 디너 28만원이다.

일식당 모모야마에서는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장어를 활용해 코스 메뉴를 준비했다.

총 여덟 가지로 구성된 이번 코스는 일본 전통의 가이세키 요리(일본 고급 코스 요리)를 경험하려는 이들에게 좋은 선택이다.

민물장어와 인삼순을 이용한 나베 요리는 기력을 북돋고 활력을 충전하는 보양식으로 제격이다. 살짝 튀긴 갯장어와 토마토, 치즈를 올린 가지 튀김은 이색적인 조합으로 새로운 맛을 냈다.

깔끔한 맛의 전복 맑은 국, 여름 최고 보양식인 민어 지리 등도 함께 구성해 더운 여름을 거뜬하게 보낼 수 있는 영양 만점 코스를 제공한다. 가격은 23만원이다.

국내 최장수 호텔 한식당인 무궁화는 여름철 별미인 냉면 코스 무궁화의 여름을 선보인다. 수제 냉면을 포함해 여섯 가지의 코스로 구성했다.

자가제면 방식으로 직접 뽑아낸 메밀면은 봉평 메밀을 사용하여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소고기 뼈, 한우 양지를 우려낸 냉면 육수는 깔끔하면서도 진한 육향으로 더위에 잃어버린 입맛을 찾아준다.

살구 소스로 감칠맛을 낸 해물 해초무침과 부드러운 언양불고기는 맛의 풍성함을 더해준다. 가격은 14만5000원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