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K하이닉스>
<사진=SK하이닉스>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SK하이닉스는 일반 소비자용 포터블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 제품인 '비틀 X31'(이하 X31)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X31은 SK하이닉스의 첫 외장형 SSD로 순차 읽기 최대 1천50MB/s(초당 메가바이트), 순차 쓰기 최대 1천MB/s의 처리 속도를 구현했다.

이는 1GB(기가바이트) 크기의 파일을 1초 만에 옮길 수 있는 속도다.

빠른 데이터 이동이 야기하는 발열을 안정적으로 관리하면서도 데이터 저장 속도를 최상으로 유지하는 기술을 통해 500GB의 데이터를 평균 900MB/s 이상으로 속도를 유지하며 9분 이내로 이동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X31은 금속 알루미늄 외관 케이스로 기기 내부의 방열 효과와 내구성을 꾀했다. 내부 기준으로 2m 낙하 테스트를 마쳤다. 3년간 제품 보증을 지원한다.

초경량(53g), 초소형(74X46X14.8mm) 크기로 휴대에 최적화됐고 딱정벌레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을 구현했다.

IBM PC와 Mac, 태블릿,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게임 콘솔 등 다양한 장치와 호환된다.

용량은 512GB, 1TB 두 가지 종류로 출시되었으며 USB 연결 케이블 2종(C-to-C, C-to-A)과 함께 전용 범퍼케이스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박찬동 SK하이닉스 부사장(NAND 마케팅 담당)은 “X31을 시작으로 국내 시장에 이어 해외 시장까지, 포터블 SSD 시장 트렌드를 선도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