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계열사 하나를위한음악재단과 업무협약

유준원 상상인 대표(왼쪽)가 임미정 하나를위한음악재단 이사장과 휠체어 사용 아동 대상 전문 음악 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상상인>
유준원 상상인 대표(왼쪽)가 임미정 하나를위한음악재단 이사장과 휠체어 사용 아동 대상 전문 음악 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상상인>

[현대경제신문 김성민 기자] 상상인그룹은 1일 상상인, 상상인저축은행,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상상인증권 등 주요 계열사가 함께 뜻을 모아 음악 및 예술교육 전문 비영리단체 ‘하나를위한음악재단’과 업무협약을 맺고 휠체어 사용 아동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음악 교육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유준원 상상인 대표와 임미정 하나를위한음악재단 이사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휠체어 사용 아동 대상 전문 음악 교육, 상상휠하모니 오케트스라 출범 및 운영, 행사 및 공연 개최 등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이를 시작으로 양사는 하나를위한음악재단의 교육 시스템 하모니네이션을 통해 휠체어 사용 아동에게 단계별 커리큘럼에 따라 기본적인 음악 이론부터 악기 연주 자세 및 음정을 잡는 훈련, 연주곡을 통한 실습과 앙상블 등 전문적인 오케스트라 악기 교육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휠체어 사용 아동들이 주축인 세계 최초의 휠체어 오케스트라 ‘상상휠(Wheel)하모니’ 오케스트라를 출범키로 했다. 음악 교육을 통해 선발된 휠체어 사용 아동이 단원으로 활동하게 되며 올 연말을 시작으로 각종 오프라인 공연 참가 및 클래식 전문 방송 출연 등 폭넓은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나아가 지속적인 음악 교육을 통해 장기적으로 대형 규모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로 성장시켜 해외 휠체어 아티스트와 연합 오케스트라 구성, 세계 유명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 국내 및 해외 대형 연주회 진행 등 전문적인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임미정 하나를위한음악재단 이사장은 “상상인의 헌신과 후원으로 휠체어 사용 아동을 위한 음악 교육과 오케스트라 활동의 토대가 마련되어 기쁘다”며 “최고의 교수진과 교육시스템을 통해 성공적인 프로젝트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유준원 상상인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상상인과 인연을 맺은 휠체어 사용 아동들이 음악을 통한 즐거움과 성취감, 협동심 등 많은 긍정적 성취를 이룰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휠체어 사용 아동이 장애를 넘어 사회와 교류하고 각자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을 계속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