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 인디 게임쇼 2023’ 내달 6일까지 참가 접수

[현대경제신문 유덕규 기자] 네오위즈는 국내 인디 게임 개발사들이 참가하는 온라인 인디 게임 페스티벌인 ‘방구석 인디 게임쇼(BIGS: Banggusuk Indie Game Show)2023(이하 비익스 2023)’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한 ‘비익스 2023’은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인디 게임사들을 지원하고자 2020년부터 진행되온 온라인 게임쇼다. 

행사 페이지를 통해 누구든지 다양한 장르 및 독창적인 인디 게임을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각 게임별 최신 트레일러 영상도 함께 시청 가능하다.

올해 비익스 2023은 네오위즈와 경기콘텐츠진흥원, 서울경제진흥원이 공동 주최하며, 네오위즈와 메가존클라우드가 공동으로 주관한다. 

유니티와 스토브, 원스토어, 하이브, 트위치, 인벤, 루리웹 등 다양한 업체가 후원사로 참여한다.

비익스 2023은 오는 8월 10일부터 16일까지 일주일 동안 진행되며 참가를 희망하는 인디 게임 개발사는 공식 접수 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 자격은 인디 게임을 개발하는 만 14세 이상의 국내·외 개인 개발자 또는 개발사이며 PC·모바일 등 플랫폼에 상관없이 접수가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다음달 6일까지이며 참가 비용은 무료이다.

한편, 행사에 참여한 인디 게임들 중 우수작을 선정하는 ‘비익스 어워드(BIGS AWARD)’도 함께 개최된다. 

올해는 상금과 마케팅 지원 등 총 1억원의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방구석 인디 게임쇼를 통해 매년 획기적이고 창의적인 인디 게임을 발견하고 있다”며 “올해도 많은 게이머들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