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별미 열무김치 활용
새콤한 김치발효 육수 특징

아워홈 여름 면 신제품 ‘열무국수 2종’ <사진=아워홈>
아워홈 여름 면 신제품 ‘열무국수 2종’ <사진=아워홈>

[현대경제신문 이금영 기자] 아워홈은 여름철 별미 열무국수 제품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신제품은 ‘열무 김치말이국수’‧‘열무 비빔국수’ 총 2종이다. 동치미물냉면‧함흥비빔냉면에 이어 이번 열무국수 제품을 추가하며 여름면 가정간편식(HMR)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는 설명이다.

두 제품 모두 국내산 열무로 만들어 아삭한 맛이 일품인 열무김치가 그대로 들어 있어 고명으로 활용할 수 있다. 면은 볶은 귀리를 넣어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며, 저온에서 두 번 숙성시켜 쫄깃함이 살아 있다.

열무 김치말이국수는 국내산 배추로 만든 김치발효육수에 동치미 국물을 황금 비율로 배합해 시원하고 새콤한 김치말이육수 맛을 느낄 수 있다.

잘 익은 열무김치와 면 사리를 입 안 가득 함께 넣고 시원한 김치말이육수를 한 입 떠먹으면 여름철 더위로 지친 입맛을 살리기 제격이다.

초절임무‧오이채를 곁들이면 아삭한 식감을 더할 수 있고 삶은 계란을 함께 올려 먹으면 외식전문점 못지않은 열무국수 한 그릇이 완성된다.

매콤달콤한 맛을 즐기고 싶다면 열무 비빔국수를 추천한다. 매콤한 고추장 양념 베이스에 달콤한 사과를 갈아 넣어 맛을 낸 비법 양념 소스 맛이 일품이다.

양념 소스와 면발을 고루 잘 버무려주고 함께 동봉된 열무 고명과 참깨, 김가루, 참기름을 더하면 감칠맛 있는 비빔국수를 즐기기 좋다.

제품의 조리 방법은 끓는 물에 면 사리를 넣어 젓가락으로 저어가며 약 40초 간 삶아준다. 면을 건져 찬물에서 충분히 헹군 후 물기를 완전히 빼 그릇에 담고 제품에 따라 김치말이육수와 양념 소스를 올리면 완성된다.

아울러 아워홈은 제품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달 6일까지 일주일간 아워홈몰에서 열무국수 2종을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제품 구매 후 사진과 함께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열무국수 2종은 아워홈몰과 아워홈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재화 아워홈 HMR 사업부장은 “올여름 이른 무더위로 지친 입맛을 살릴 수 있는 별미 국수 제품을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외식 전문점 수준의 HMR 제품 라인업을 강화해 고객들이 각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계절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힘 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