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iON) 론칭, 포뮬러 E 후원
"전기차 포트폴리오 확대·시장 선도"

<사진=한국타이어>
<사진=한국타이어>

[현대경제신문 김재원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2023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제조업 부문 타이어 업종에서 1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형성된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관계 구축, 브랜드 충성도 등을 토대로 최종 브랜드 경쟁력을 산출하는 지수다.

조사 결과 한국타이어는 마케팅 활동과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이미지, 구매 의도 등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2009년부터 15년 연속 국내 타이어 업종 1위에 올랐다.

한국타이어는 포르쉐, 메르세데스 벤츠, BMW, 아우디 등 전 세계 46개 완성차 브랜드, 약 320개의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해왔다.

지난해는 BMW 순수 전기 그란쿠페 i4, 아우디 전기 SUV모델 Q4 e-트론, Q4 e-트론 스포트백, 현대차의 세단형 전기차 아이오닉 6, 스코다 전기 SUV모델 엔야크 iV 등 주요 완성차 브랜드의 전기차 모델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성사시켰다.

같은 해 5월에는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을 유럽과 한국, 미국 등 교체용 타이어 시장에 론칭했다. 

또한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의 2022/23 시즌부터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공식 파트너로 활동한 바 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에 나서며 미래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하겠다"며 "고객 접점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며 글로벌 기업으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