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여개사 이상 대출상품 비교 가능

<사진=웰컴저축은행>
<사진=웰컴저축은행>

[현대경제신문 김성민 기자] 웰컴저축은행은 31일부터 대환대출플랫폼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대환대출플랫폼은 금리비교부터 실행에 이르기까지 하나의 플랫폼에서 모두 진행할 수 있는 시시스템이다. 소비자는 대환대출플랫폼에서 각 금융회사의 대출을 비교하고 본인에게 유리한 대출상품을 찾아 대환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 대환대출플랫폼은 소비자가 금융기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금융결제원망을 통해 대출 갈아타기가 가능한 것이 핵심이다.

웰컴저축은행은 저축은행 중 유일하게 금융위원회에서 선정한 대환대출 인프라 구축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웰컴저축은행 외에도 네이버파이낸셜, 카카오페이, 토스, 핀다, 뱅크샐러드등 플랫폼사 5개사와 KB카드가 31일부터 대환대출플랫폼을 우선 개시한다.

웰컴저축은행은 대환대출 비교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20여개사 이상의 대출을 비교하고 신청할 수 있다.

웰컴저축은행은 저축은행 중 가장 먼저 마이데이터 사업 인가를 획득하고 웰컴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통해 대출비교서비스를 제공해왔다. 특히 웰컴마이데이터 대출비교서비스는 출시 1년 만에 월 이용자가 5배 이상 증가했고 제휴금융사도 24개사로 늘어나는 등 지난 1년간 눈에 띄는 성과를 거뒀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더욱 편리하게 낮은 금리의 상품으로 전환하거나, 부채를 통합할 수 있도록 돕는 대환대출대출 인프라 구축사업의 취지에 따라 개시일에 맞춰 선제적으로 플랫폼 구축을 완료했다”며 “웰컴저축은행 대출비교 및 대환대출플랫폼에 제휴 금융사를 지속 확대해 고객이 이자 부담도 줄이고 신용도를 관리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플랫폼 운영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