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 스타트업 발굴·육성 앞장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현대경제신문 김성민 기자] 신한은행은 서울시와 함께 핀테크 혁신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2023 피노베이션 챌린지 서울시 X 신한은행’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2023 피노베이션 챌린지 서울시 X 신한은행’은 은행에 적합한 플랫폼, 콘텐츠 등 실제 금융서비스에 접목 가능한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오픈이노베이션 공모전으로 서울시와 신한금융그룹이 함께 작년 처음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신한은행과 서울시가 공동주최하고 신한퓨처스랩과 서울핀테크랩의 주관하에 약 5개사를 선발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금융사기예방, 소상공인 금융서비스, 생활금융콘텐츠, 결제시스템 등 분야와 그 외 다양한 영역에서 함께할 창업 7년이내의 스타트업 기업을 선발한다.

선발된 기업에게는 신한은행 비즈니스 협업, 서울핀테크랩 입주 및 육성 프로그램 제공, 신한은행·신한금융그룹의 투자, 사업화지원금 제공, 신한퓨처스랩 육성기업 선발 및 글로벌 진출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2023 피노베이션 챌린지’를 통해 스타트업과 함께 고객중심 가치 실천에 필요한 혁신 서비스를 도입, 확대하고 스타트업에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며 “서울시와 함께 고객들에게 더 쉽고 편안한,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업 7년이내인 스타트업은 업종 상관없이 참여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스타트업은 이노톡 홈페이지에서 5월 22일부터 6월 9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