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동로봇 치킨·우동·커피·맥주 등 판매

두산로보틱스가 춘천 라데나 골프클럽에서 운영하는 '두산로보틱스 로키(ROKEY) 푸드타운' <사진=두산로보틱스>
두산로보틱스가 춘천 라데나 골프클럽에서 운영하는 '두산로보틱스 로키(ROKEY) 푸드타운' <사진=두산로보틱스>

[현대경제신문 유덕규 기자] 두산로보틱스는 17일부터 21일까지 춘천 라데나 골프클럽에서 열리는 두산매치플레이 챔피언십 기간 동안 갤러리플라자에 ‘두산로보틱스 로키(ROKEY) 푸드타운’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로키는 두산로보틱스의 모든 협동로봇을 지칭하는 마스코트다. 3D(Dangerous, Dirty, Difficult)로 분류되는 일, 단순 반복적인 일 수행에 도움을 주는 조수이자 파트너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로키 푸드타운에 선보이는 F&B 협동로봇 솔루션은 롸버트-E(치킨), 누들로봇(쌀국수·우동) , 아리스(아이스크림), 닥터프레소(커피), BB BEER BOX(생맥주) 등이다.

롸버트-E는 로보아르테와 협업해 출시한 튀김 솔루션으로 시간당 50개의 튀김 바스켓을 처리할 수 있다. 

뼈 있는 치킨은 약 9분 30초, 순살 치킨은 6분 정도 소요된다. 치킨 외에도 감자튀김, 떡, 핫도그 등 다양한 튀김 작업이 가능하다.

누들로봇은 CJ와 함께 만든 누들 조리 솔루션으로 전국 VIPS(빕스)중에서 15개 매장이 도입해 사용중이다. 

고객의 취향에 따라 우동, 쌀국수 등 10여종 이상의 면요리를 시간당 최대 40~50그릇 만들 수 있다

아리스는 라운지랩과 협업해 출시한 아이스크림 솔루션이다. 

고객이 원하는 맛과 모양을 선택하면 협동로봇이 아이스크림을 컵에 담아 고객에게 제공한다. 초콜릿, 바닐라, 딸기 등 10개 이상의 맛과 세 가지 모양의 아이스크림을 추출할 수 있다.

닥터프레소는 총 18종류 이상의 음료를 만들 수 있다. 특히 아메리카노는 45초만에 제공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옵션에 따라 컵뚜껑을 닫거나 라떼아트도 가능하다.

BB BEER BOX는 동원테크와 공동 개발한 생맥주 솔루션으로, 최대 8케그(40L)의 생맥주를 저장할 수 있다. 14온스컵(414mL)에 맥주를 따르는 데에 약 43초가 소요되며, 맥주와 거품의 비율을 일정하게 유지해 최적의 맛을 제공한다.

두산로보틱스 관계자는 “두산로보틱스의 모든 F&B 협동로봇 솔루션들을 한 자리에서 동시에 경험해 볼 수 있는 아주 드문 기회”라면서 “선수들의 경기를 관람하면서 최신 협동로봇의 다양한 솔루션과 유용성도 체험해 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로 15회를 맞은 두산매치플레이 챔피언십은 KLPGA 투어 중 유일한 매치플레이 방식의 대회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