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산도해변을 반려해변으로 입양

예금보험공사 직원들이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예금보험공사>
예금보험공사 직원들이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예금보험공사>

[현대경제신문 김성민 기자] 예금보험공사는 충남 보령시 소재 원산도해변을 반려해변으로 입양하고 수협은행과 공동으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반려해변제도는 이번 정부에서 중점 추진하는 해양환경 보전 활동으로 기업·단체 등이 특정 해변을 입양하여 반려동물처럼 가꾸고 돌보는 프로그램으로, 예보는 향후 2년간 자발적‧지속적으로 정화 실시, SNS를 활용한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는 충남지역 반려해변 코디네이터인 ‘휴먼인러브’ 관계자, 보령시 관계자, 반려해변 인근 점치어촌계 주민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예보 홍보대사 인플루언서 박은하씨(유튜브 은하캠핑 채널 운영)는 “앞으로도 특전사 출신의 경험을 살려서 수중 쓰레기를 수거하는 활동에 주기적으로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참여자들은 각종 폐어구와 플라스틱, 스티로폼 등 해양쓰레기를 수거했으며, 이날 수거된 쓰레기의 종류와 양 등은 데이터베이스화돼 해양환경보전 정책 수립 시 활용될 예정이다.

유재훈 예보 사장은 “예보가 국민의 소중한 예금을 보호하는 금융지킴이인 만큼, 이러한 정신을 살려 국토의 중요한 자원인 해변을 평생 반려자로 삼아 환경보전과 사회공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