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신세계라이브쇼핑은 가정의 달을 맞아 실시하고 있는 ‘하나더찬스’ 이벤트가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하나더찬스는 선물하기 좋은 상품을 별도로 선정해 방송 시간에 2개 이상 구매하면 추가로 상품권이나 적립금을 증정하는 마케팅이다.

냉동피자 세트를 한 번에 2개 사면 전체 상품금액의 20%를 적립금으로 증정하거나, 선글라스를 한 번에 2개 사면 신세계상품권 1만원을 증정하는 등의 방식이다.

실질적인 혜택을 추가 제공하자 고객들의 반응도 활발해졌다.

지난 3일 방송한 제스프리 골드키위는 두 개 이상 구매한 고객이 직전 방송과 비교해 160% 이상 늘었으며 방송 중 두 개 이상 구매한 매출 역시 전체 방송의 30%를 넘었다.

또 최근 방송한 네파 이젠벅 트래킹화 역시 두 개 이상 구매한 고객이 102% 증가했고, 두 개 이상 구매한 매출의 비율은 38%까지 올라갔다.

하나더찬스로 선별한 상품의 목표 달성률 역시 타 상품에 비해 20% 이상 높게 나오고 있다.

한 번에 여러 개를 구매하는 고객은 상품권 등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신세계라이브쇼핑 역시 추가적인 구매가 일어나게 돼 매출 확대 효과가 생겼다.

또 신세계라이브쇼핑은 최근에 대형 경품보다는 고객이 당장 사용할 수 있는 생필품이나 적립금을 혜택으로 증정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필수 생필품인 휴지 90롤이 약 1년만에 구매 사은품으로 등장해 고객의 많은 선택을 받은 바 있으며 이번달 역시 선물하기와 구매참여, 로그인 이벤트 등을 통해 다음달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을 주고 있다.

한명원 신세계라이브쇼핑 마케팅팀 파트너는 “기존 혜택인 카드할인과 모바일앱 쿠폰 등도 중복으로 적용받을 수 있어 2개 이상 구매한 고객들은 최대 40%의 할인을 누릴 수 있다”며 “고객의 목소리를 지속적으로 청취해 즉시 적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