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덕원 퍼스비엘’ 투시도
‘인덕원 퍼스비엘’ 투시도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대우건설·GS건설·롯데건설은 ‘인덕원 퍼스비엘’ 견본주택을 19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인덕원 퍼스비엘은 경기도 의왕시 내손동 661번지 일원에 지하 4층~지상 34층 14개동 전용면적 49~84㎡ 2180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이중 586세대가 일반분양분이다. 일반분양분 타입별 세대수는 49㎡A 215세대, 49㎡B 99세대, 59㎡A 90세대, 59㎡B 144세대, 74㎡ 12세대, 84㎡ 26세대다.

청년 신혼부부와 같은 1~2인 세대를 위한 전용 59㎡ 이하 소형평형부터 74·84㎡ 중형까지 다양하게 공급했다.

특히 대부분을 3~4베이 판상형으로 선보여 공간 활용도를 높였으며 세대 간 간섭을 최소화하고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하기 위해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설계했다.

인덕원 퍼스비엘의 평균 분양가는 3.3㎡당 평균 2886만원대다. 중도금 이자 후불제로 자금 부담도 덜어줄 전망이다.

인덕원 퍼스비엘은 3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1일 1순위, 다음달 1일 2순위 청약접수를 진행하고 내달 8일 당첨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정당계약은 다음달 19일부터 3일간 인덕원 퍼스비엘 견본주택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인덕원 퍼스비엘은 브랜드 대단지에 걸맞게 다양한 테마의 조경을 갖춘 공원형 단지로 선보인다.

상쾌한 개방감을 불어넣는 그랜드비스타를 비롯해 수목이 어우러진 에잇센셜가든 (Eightsential Garden)이 조성될 계획이다. 또 흐르는 물을 배경으로 돌 조형물이 어우러진 돌과 물의 풍경과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액션 그라운드 등도 갖춰진다.

이외에도 아이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테마 놀이터, 입주민들이 단지 내에서 다양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피트니스클럽, GX클럽, 골프클럽, 북·키즈카페, 독서실, 다목적 멀티룸, 시니어클럽 등 편의시설도 들어선다.

입주민의 생활 편의성을 고려해 첨단 시스템도 적용된다. 조명·난방제어, 원격검침, 엘리베이터 호출이 가능한 월패드를 비롯해 스마트폰을 통해 공동현관 자동문을 열 수 있는 원패스 시스템 등이 적용된다.

더불어 실시간 에너지모니터링 시스템, 스마트 일괄제어 스위치, LED 디밍 시스템, 대기전력 차단 장치 등의 친환경 그린 시스템뿐만 아니라 최근 급증하고 있는 전기차 관련 충전설비도 지하주차장에 배치된다.

안전시스템도 구축된다. 단지 입구, 동현관, 지하주차장, 엘리베이터 내부에 설치된 500만 화소 고화질 CCTV를 비롯해 주차관제 차량번호 인식 시스템, 지하주차장 비상벨 시스템 등도 갖췄다.

인덕원 퍼스비엘은 차별화된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입주 날 끼니를 챙기기 힘든 입주민들을 위해 웰컴밀(도시락)을 제공하며 입주청소에 필요한 청소 용품이나 인테리어에 필요한 공구 용품 등을 대여해 주는 홈키트 렌털 서비스를 진행한다.

여기에 입주민이 아파트 가드닝을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키즈&맘 클래스도 도입할 예정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브랜드·중소형·대단지 등 분양의 3요소를 갖춘 만큼 인근 거주자 외에 수도권 다른 지역에서도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특히 평촌신도시와 인덕원 생활권을 모두 누릴 수 있는 데다 상품성까지 갖춘 만큼 수요자들의 기대감이 높다”고 말했다.

한편, 견본주택에서는 19일부터 21일까지 SUV 브랜드인 랜드로버 시승·전시행사 등 다양한 오픈 행사가 열린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