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 생태계 환경 개선 및 ESG경영 실천

해양수산부·한국수산자원공단·효성그룹 관계자와 화삼어촌계 주민 등 '잘피 이식 및 해안정화 활동' 참여자들이 10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효성>
해양수산부·한국수산자원공단·효성그룹 관계자와 화삼어촌계 주민 등 '잘피 이식 및 해안정화 활동' 참여자들이 10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효성>

[현대경제신문 유덕규 기자] 효성그룹은 10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11회 바다식목일 기념행사에서 해양수산부·한국수산자원공단과 ‘해양 생태계 보전을 위한 블루카본 사업 추진’ MOU(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MOU 체결식에는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 이춘우 한국수산자원공단 이사장, 오영훈 제주도지사, 김치형 효성티앤씨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바다식목일은 기후변화, 해양환경 오염 등으로 점차 황폐해져가는 연안 생태계 보전을 위해 바다숲을 조성하는 법정 기념일이다. 

지난 2012년 한국이 세계 최초로 국가기념일을 제정했으며 올해 11회를 맞았다.

이번 MOU로 효성을 비롯한 해양수산부, 한국수산자원공단은 탄소중립과 생물 다양성 보전을 위해 해양 생태 환경 개선 및 ESG 경영 실천, 잘피숲 블루카본 사업 추진 노력, 해양생태계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 및 바다식목일 대국민 인식 제고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조현준 효성 회장은 “효성은 글로벌 시민으로서 기후변화 대응과 탄소중립을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며 “해양 생태계 보전을 비롯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글로벌 기업의 역할에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효성은 지난 4일 경남 통영시 용남면 화삼리 연안에서 지주사인 효성을 비롯한 효성티앤씨, 효성첨단소재, 효성중공업, 효성화학 5개 회사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잘피 이식 및 해안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효성 임직원들은 잘피 1000주를 직접 이식해 바다숲을 조성하고, 바다에 버려진 쓰레기 등을 수거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