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HN두레이>
<사진=NHN두레이>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NHN두레이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2023년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확산 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2023년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확산 사업’은 국내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도입을 위한 컨설팅과 이용금액 등을 종합 지원하는 사업이다. 국내 클라우드 시장을 활성화하고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기존 비용 부담이나 도입에 대한 번거로움으로 클라우드 도입을 고민했던 중소기업은 이번 기회를 활용해 올인원 협업툴 ‘두레이’를 선택하고 최대 80%, 1550만원까지 지원받아 도입할 수 있다.

이번 선정으로 NHN두레이는 다양한 산업군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두레이를 활용한 업무혁신 경험을 폭넓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시중 다수의 협업툴이 일부 협업 기능들을 지원하고 있는 반면, 두레이는 프로젝트와 메일, 메신저, 화상회의, 웹오피스 등의 협업 솔루션들부터 전자결재, 근태관리, ERP 등 전통적인 사내 시스템까지 일괄 제공한다.

두레이만 도입해도 협업 및 기업 운영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것이다. 

나아가 협업기능이 유기적으로 연동돼 있어 업무 메일의 내용을 바로 프로젝트에 등록해 조직원들과 공유하는 등 유연한 업무 환경을 구성할 수 있다.

두레이는 NHN두레이의 모회사인 종합 기술 기업 NHN의 사업 및 기술 역량과 인력들을 통해 개발· 관리되고 있어 사용자 중심의 인터페이스와 안정성을 제공한다.

클라우드 서비스의 특성 상 별도의 하드웨어 구축과 관리 비용이 소요되지 않으며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항시 최신화 된 버전의 서비스를 이용 가능하다.

두레이 도입 기업은 업무 환경을 혁신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보안 안정성을 대폭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NHN두레이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관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 인증 제도 CSAP 표준 등급에 이어 국제 클라우드 보안 인증 CSA STAR에서 최고 등급 GOLD를 취득했다. 

현재 한국은행, 서울대학교, KAIST, 기초과학연구원 외 50개의 공공기관이 두레이를 통해 협업 중이다.

이외에도 NHN두레이는 이스트시큐리티, 인크루트, 부드러운돌멩이 등 IT기업과 마이리얼트립, 노랑풍선, 제주패스 등 여행사, GS네오텍, 남해종합건설 등 공사와 건설사, 연합인포맥스, 블로터앤미디어 등 언론 매체 외 4000개의 다채로운 고객사를 확보했다.

이번 사업은 ‘NIPA 2023년도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확산 사업 공고’ 게시판에 첨부된 ‘2023년 클라우드서비스 보급확산 사업 수요기업 신청서’를 11일까지 제출하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서 내 희망 공급서비스 공란에 두레이와 기업 상세 정보를 입력한 후 ‘2023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포털’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백창열 NHN두레이 대표는 “NHN두레이는 중소규모의 IT스타트업 형태의 조직으로 구성되어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기능 테스트를 거치며 헙업툴로서 두레이의 기능성을 극대화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선정으로 강력한 안정성과 보안성을 기반으로 모든 협업 기능을 제공하는 두레이가 국내 중소기업 내 조직원들 간의 업무 효율성을 끌어올려 궁극적으로 매출 상승을 견인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