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배 LG유플러스 유통영업담당(왼쪽)과 이창열 MDS테크 대표가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최성배 LG유플러스 유통영업담당(왼쪽)과 이창열 MDS테크 대표가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LG유플러스는 5G·4G 네트워크를 통해 전국 어디서나 끊김 없는 '스마트 무전 솔루션'으로 산업현장의 원활한 소통을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이를 위해 LG유플러스는 차세대 무전 플랫폼 '엠플하이톡(M+HyTalk)' 보유 기업 MDS테크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통신 서비스와 엠플하이톡, 전용 단말을 결합해 국내 산업현장으로 스마트무전 서비스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임베디드 솔루션 기업 MDS테크는 지난 28년간 임베디드 솔루션 공급 및 개발 경험을 축적해 왔으며, 이를 기반으로 기존의 자동차, 국방, 항공 시장뿐 아니라 IoT, 인공지능, 클라우드, VR·AR 등 다양한 산업 분야로 진출하며 사업 확장과 솔루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엠플하이톡은 LG유플러스의 전국 5G·4G 네트워크와 전용 단말을 기반으로 무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작업자 간 거리가 멀어 무전이 끊기는 일이 많은 건설현장이나 현장 소음이 심해 기존 무전기로는 원활한 교신이 힘든 제조현장, 전국에 분포한 지사와 원거리 무전을 하고 싶은 물류현장에서 활용되고 있다.

양사는 차세대 스마트무전 서비스 개발에 협력하고 공동 마케팅과 프로모션을 통해 시장 내 영향력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최성배 LG유플러스 영업담당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한 안정적인 통신망과 차세대 무전기 솔루션의 결합이 산업용 무전기 시장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킬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양사가 협력한 시너지로 기업 고객과 산업현장 근로자의 경험을 혁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