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던전 ‘흑룡교 비밀 전당’, ‘던전 전리품 경매’ 등 신규 콘텐츠 출시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현대경제신문 유덕규 기자] 넷마블은 넷마블에프앤씨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신규 던전 ‘흑룡교 비밀전당’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던전 ‘흑룡교 비밀전당’은 파티원들과 협력해 보스 ‘진천마왕’의 공격을 저지시키면 ‘빛나는 진천마왕 전설 보패’를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검사’, ‘암살자’, ‘주술사’, ‘기권사’ 등 10개 직업의 밸런스를 개선하여 보다 역동적으로 PvP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다.

또 던전을 완료하면 기본 보상 외에도 ‘은화’ 또는 ‘흑신석’을 활용해 입찰에 참여하여 최대 3개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던전 전리품 경매'를 선보였다. 

낙찰에 성공한 이용자는 아이템을 획득하며, 나머지 이용자들은 ‘은화’ 또는 ‘흑신석’을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캐릭터를 최대 홍문 90레벨까지 성장시킬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편하고 ‘피해상쇄’, ‘대인 피해상쇄’ 등 능력치를 부여하는 ‘홍문신공 3권 7장’과  ‘홍문신공 3권 8장’을 선보였다.

아울러 세력전을 통해 얻게되는 ‘영석’을 활용해 장비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을 더욱 다양하게 획득하는 한편 세력 경쟁을 보다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영석 가공’ 콘텐츠를 개편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5월 말 업데이트 전까지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NEW 카네이션 주화 상점’ 이벤트에서는 다른 이벤트를 통해 획득한 ‘카네이션 주화’를 '최상급 고대 복구석 선택상자', '꿈나라 의상 도안’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 출석, 시즌 던전 클리어 등의 미션을 달성하면 'NEW 카네이션 소환 주머니', ‘최상급 보석함’ 등을 얻을 수 있는 ‘흑룡교 비밀전당 진소아 구출 작전’ 이벤트와 통합 던전 참여 등의 미션을 완료하면 '최상급 비전 두루마리', '전설의 파편'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진천마왕을 저지하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지난 2018년 12월 6일 출시한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인기 PC 온라인게임 ‘블레이드 & 소울’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원작의 방대한 세계관과 콘텐츠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모바일 MMORPG다.

게임과 관련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 ‘포럼’, 공식 페이스북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