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2일, OCI 홀딩스 출범에 맞춰 공식 취임

 
 

[현대경제신문 유덕규 기자] OCI 홀딩스 회장으로 이우현(사진) OCI 부회장이 선임됐다. 취임식은 내달 2일로 예정된 OCI 홀딩스 출범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OCI는 25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열린 이사회에서 이우현 OCI 부회장의 OCI 홀딩스 회장 선임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OCI 이사회는 이우현 회장 선임에 대해 거시경제의 불확실성이 여전한 가운데 책임 경영 강화, 회사의 중장기적 비전 마련, 신속하고 과감한 의사 결정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이 회장은 지난 2018년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OCI 동일인(총수)으로 지정된 지 5년여 만에 공식 회장 직함을 달게 됐다. 지난 2005년 동양제철화학(OCI)의 전무로 입사한 지 18년 만이다.

OCI는 이 회장의 취임과 더불어 연내 OCI 홀딩스의 지주회사 전환을 통해 사업 특성에 맞는 최적의 투자 전략과 새로운 성장기반을 적극적으로 마련하고, 파격적이고 유연한 인사 시스템 도입 등을 통해 그룹 전체의 가치를 진작시킬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우현 OCI 홀딩스 회장은 “OCI는 현재 창사 이래 가장 큰 변화와 도전을 앞두고 있다”며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기업을 만들 것이며,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더 큰 도약을 향한 여정에 앞장 설 것”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지주회사 OCI 홀딩스는 이 회장의 선임과 함께 전임 회장인 백우석 회장이 OCI 홀딩스 이사회 의장으로 될 예정이다. 새로 영입된 서진석 전 EY한영 대표는 최고경영책임자(CEO)로 회사 운영을 총괄한다.

한편, 신설회사 OCI는 최고경영책임자(CEO)인 김택중 사장이 부회장으로 승진하며, 김유신 부사장은 사장(CEO)으로 승진하여 2인 대표이사 체제로 운영된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