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뷰티 배너<사진=에이블리>
에이블리 뷰티 배너<사진=에이블리>

[현대경제신문 양지호 기자]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변화한 뷰티 트렌드를 공개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에이블리가 지난해 3월 대비 올해 3월 뷰티 판매 데이터를 분석하고 변화한 뷰티 트렌드를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에이블리는 그동안 마스크에 가려졌던 얼굴 부위의 입체감을 살려주는 화장품이 인기를 끌었다고 설명했다. 쉐딩⋅치크⋅하이라이터의 3월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60% 증가했다.

스파출라와 쉐딩 브러쉬, 쿠션 퍼프 등 보다 메이크업 도구 거래액도 2배(95%)가량 급증했다

립스틱 판매량은 250% 증가했다. 과거 마스크에 묻어나지 않는 매트립이 인기였다. 최근에는 묻어남 걱정 없이 광택감과 볼륨감을 강조할 수 있는 글로시 립이 대세다.

아이브로우와 아이섀도우 품목 판매량도 각각 3배(195%), 2배(95%)가량 증가했다.

사무실 출근, 모임, 봄나들이 등 마스크를 벗고 나서는 장시간 외출이 늘며 메이크업, 헤어 스타일링에 있어 지속력이 중요한 키워드로 자리 잡았다. 피부 화장 전, 후 단계에서 밀착력과 지속력을 높여주는 프라이머⋅픽서 3월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370% 늘었다. 

헤어 역시 스타일링의 완성으로 여겨지며 모발 볼륨과 웨이브를 오래 유지시켜주는 상품 수요도 급증했다. 헤어 픽서, 컬 크림 등 헤어스타일링 품목 3월 판매량은 375% 증가했다. 동시에 종일 자극받은 모발을 관리할 수 있는 헤어케어 품목 거래액은 180% 늘었다.

피부에 직접 닿는 색조, 베이스 메이크업 상품과 함께 향수에 대한 관심도 증가했다. 3월 에이블리 내 향수 품목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0배(1,905%)가량 크게 늘었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익숙했던 마스크를 벗고 풀메이크업을 준비하는 이들이 급증하며 색조, 베이스, 스킨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수요가 관찰되고 있다”라며 “에이블리는 가장 많은 사용자가 활발하게 사용하는 플랫폼인 만큼 최신 뷰티 트렌드 상품을 발 빠르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